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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마켓의 광고 비즈니스모델 강화 - 2022년 11월 광고 사업부문을 이끌어온 황도연 부사장(사업부문 총괄)을 대표로 선임. - 중고거래 수수료를 받지 않는 당근마켓은 유일한 수익원인 ‘광고 사업’도 확대. 이른바 ‘지역광고’인데, 동네가게 운영자가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한 글을 중고거래 게시글 사이사이에 노출해주는 방식. 광고 예산을 미리 결제하고, 이용자가 클릭할 때마다 금액을 차감. https://www.thescoop.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434 - [모바일 미래 보고서 2023]에서 다뤘던 내용 "광고 전문가 스카웃 전쟁이 펼쳐진다 커머스 기업의 주요 먹거리로 광고를 빼놓을 수 없다. 광고는 트래픽을 재고 삼아 판매하는 대표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전통적인 인터넷 플랫폼들은 선先 트래픽 모집, 후後 수익화라는 사업 패턴을 따른다" "리커머스 기업으로 점차 트래픽이 집중되고 커뮤니티가 충분히 형성되면서 기업의 광고 수익도 늘어날 전망이다. 당근마켓은 2022년 2월부터 지역 광고 과금 기준을 노출 횟수에서 클릭 횟수로 변경하면서 평균 광고 단가를 상향 조정했다." http://m.yes24.com/Goods/Detail/112373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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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15일 오후 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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