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시장 적합성을 찾는 방법

- 내 제품이 시장에 적합한 상태에 도달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중요한 지표] 1)재사용률 : 가입한 사람들이 1,3,7,30일 간격으로 재방문하는지 확인한다. 2)NPS(고객 추천 지수) : NPS 등급이 50을 넘었다면 당신의 제품은 시장에 적합한 것이다. *산출 방법 : https://lemonmail.tistory.com/9 3)재구매율 : 유료 유저들이 제품을 계속해서 구매하는 비율 [중요하지 않은 지표] 1)가입자 수 : 시장 적합성만 알려준다. 시장이 존재하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주지만, 올바른 솔루션을 만들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는다. 2)전환율 : 기술적인 방법으로 일어날 수도 있다. (?) - 주목할만한 제품 만들기 “해결책을 고객과 함께 테스트하라” 1)고객들과 이야기를 하고 가설을 수립한다. 2)고객들의 해결책이 아닌 문제에 대해 듣는다. 3)빠르게 프로토타이핑하고 UX테스트를 진행한다. 4)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만든다. 5)솔루션을 고객한테 테스트한다. 6)동작하는가?실패한다면 1)부터 다시 시작한다. - UX테스팅 세션을 통해 중요한 문제들을 발견하기 1)당신이 보는 앞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사용해보게 한다. 2)그들에게 정직한 피드백을 요청한다. 3)그들에게 당신의 도움 없이 제품으로 업무를 작업하도록 한다. 4)아무 말도 아무것도 하지 마라. 5)그들이 도움을 요청하더라도 그들이 스스로 혼자 해낼때까지 도움을 주지 마라.

제품-시장 적합성을 찾는 방법

Brunch Story

제품-시장 적합성을 찾는 방법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17일 오전 9:23

 • 

저장 15조회 74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