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시장에서 100억원을 목표로 할 때 주의해야 할 6가지

SaaS 제공 대상의 시장이 전통적인 거대 산업·업종의 경우(제조업, 영업 등)와 신흥 산업·업종의 경우(핀테크, 크리에이터 등)에서 Go-To-Market을 위해서 취해야 할 액션은 크게 달라집니다. 특히 후자의 경우는 경쟁이 적고 시장에서의 포지셔닝이 용이하여 시장 급성장의 혜택을 받기 쉬워집니다. 한편, 시장 개척에 시간이 걸려서 거대 산업·업종과 같은 상황에 직면하면 괴로운 상황에 빠져 버릴 리스크가 있다고 합니다. 해당 기사에서는 초기에 신흥 시장에서 ARR 100억원 초과를 목표로 할 때 주의해야 할 포인트를 6가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1. SaaS 비전을 시장과 협조하면서 침투시키는 '시장 적응'이 중요. 2. 올바른 GTM은 고정되지 않고 항상 새롭게 시도하면서 시장에서 계속 배우는 것이 중요. 3. 창업자는 세일즈를 ARR 100억원 전후까지 계속 관여하는 게 중요. 4. 영업조직 확대를 위한 세일즈 리더 채용은 확실하게 반복적인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GTM 전략이 생긴 이후가 중요 5. 제너럴리스트 제품 마케터를 조기에 채용하는 것이 중요 6. 잠재 고객의 리드 획득은 창업자나 VC 등의 인맥이나 커뮤니티가 주체이며 마케팅으로는 부족

Market Annealing: Getting to $10M ARR in Very Early Markets | Andreessen Horowitz

Andreessen Horowitz

Market Annealing: Getting to $10M ARR in Very Early Markets | Andreessen Horowit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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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19일 오전 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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