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이란 고객 중심의 디자인적 사고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말한다. 다양한 정의, 프로세스, 툴이 있는데 다양한 것을 모두 아우르는 공통된 특징은, 고객에서 시작한다는 것이다. 진행 과정은 이렇다.
먼저 고객 관찰 조사 활동을 기반으로 문제를 시각화한다. 이후 시제품을 만들거나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시연한다. 그리고 고객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는 과정을 빠르게 반복한다. 이번 글에서는 디자인 싱킹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살펴본 후 디자인 싱킹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팁에 대해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