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음악 마케팅' 웨비나를 준비했어요

음악 산업에 대해 고민하다 보면 늘 이런 질문과 마주하게 됩니다. '좋은 음악과 아티스트는 왜 발견되지 않는가?' 그리고 새삼 이 질문이 현재 출판, 영화, 인플루언서, 게임 등 거의 모든 콘텐츠 영역에도 적용된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TMIFM을 만든 이유도 바로 그 때문입니다. 이 질문에 대해선 굉장히 많은 분석이 있지만 정작 '인디펜던트'의 관점에서 유용한 사례가 매우 부족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작년 말, 몇 분의 구독자님이 제게 메일을 보냈습니다. '뉴스레터를 잘 받아보고 있는데, 티엠아이 에프엠의 고민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뉴스레터를 3년쯤 운영하니 이런 고마운 제안도 받는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 저는 곧장 그 분들께 연락해 제 고민을 나누고, 우리가 뭘 할 수 있을지 얘기를 나눴습니다. 여러 아이디어가 있었는데요, 일단 가볍게 할 수 있는 일부터 해보자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여기에 'TMI.FM 스테이지'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TMI.FM 스테이지 소개 TMI.FM은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이 급변하는 시대에 음악 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더 나은 것들을 배울 수 있다는 생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TMI.FM 스테이지는 그렇게 학습한 음악계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2월 4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첫 번째 웨비나를 준비했습니다. 이 시간에는 뮤직앨리에서 발행한 [2022 음악 마케팅 최우수 사례집]에서 골라낸 몇 개의 사례를 공유합니다. 총 60개의 캠페인 중에서 저희는 딱 6개만 골라봤습니다. 전체 보고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MI.FM 스테이지에 구독자님을 초대합니다

오너의 아싸이트

📻TMI.FM 스테이지에 구독자님을 초대합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20일 오전 8:5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