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매니저를 위한 웹훅

웹훅이 사용되는 시기를 이해하기 세부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제품 맥락 안에서 어떤 시나리오에 웹훅이 이용 되는지 먼저 이해하는 것은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봅시다. 알림 보내기 - 웹훅은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유저에게 알림을 보내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소포의 배송상태가 ‘진행중’에서 ‘배달중’으로 변경되었을 때 알림을 보내려고 한다고 합시다. 웹훅은 이 상태값의 변경을 수신하고 올바른 알림을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과 통합 - 웹훅은 서드파티 앱과 통합하는 일부 측면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가령, CRM은 웹훅을 특정 고객의 개인 계정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훅 VS API - 차이가 무엇입니까? 웹훅과 API 모두 웹 애플리케이션과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자주 사용되지만, 웹훅은 응답 수신을 기대하지 않고 알림을 보내야 하는 시나리오에 더 적합합니다. API는 정보를 요청하고 수신해야 하는 시나리오에 가장 적합합니다. https://janepark.notion.site/6f945ea4f8e146008918cb18b7854184 본 게시글은 ‘janepark’님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Notion – The all-in-one workspace for your notes, tasks, wikis, and databases.

Notion

Notion – The all-in-one workspace for your notes, tasks, wikis, and database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20일 오후 3:32

 • 

저장 8조회 1,30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