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새해 첫 목표를 <CRM 역량 키우기>로 정해야 하는 이유

1.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시대가 왔으니까 개인정보 보호 강화와 경기 침체라는 이 2가지 이슈 때문에 고객 데이터를 폭넓고 깊게 분석해 구매 활동을 꾸준히 일으키는 CRM 마케팅이 부상하게 된 것이죠. 2. 과거에 비해 CRM을 쉽게 할 수 있으니까 현재에는 고객 관리와 고객 경험 마케팅 효과가 입증되기 시작하면서 그 중요성이 커졌고, 고객 관리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CRM SaaS는 고객 데이터 분석에 초점을 맞춘 툴, 고객을 다양한 기준으로 세그먼트 할 수 있는 툴, 정해진 메시지를 자동화로 발송하는 툴, 고객과의 상담 또는 리뷰를 관리하는 툴 등 저마다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기업 입장에서 필요한 솔루션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요즘 고객 관리를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본 게시글은 ‘Dighty blog’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2023년 마케터의 첫번째 계획이 CRM되어야 하는 이유 : 다이티 블로그 - 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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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마케터의 첫번째 계획이 CRM되어야 하는 이유 : 다이티 블로그 - 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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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20일 오후 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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