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에게 React 코드를 짜달라고 부탁해보았다

ChatGPT로 React 코딩을 시켜본 과정을 공유한 글입니다. 예를 들어 "ModalOpen이라는 함수 컴포넌트를 만들고 버튼을 넣어줘"라고 영어로 부탁하면 아래와 같이 코딩을 해줍니다. "Create a React function component with just a button in it and name it ModalOpen." -> Here's an example of a function component called "ModalOpen" that has a button inside it. ``` import React from 'react'; const ModalOpen = () => { return ( <button>Open Modal</button> ); }; export default ModalOpen; ``` 추가적으로 state, 이벤트 리스너, 로컬 스토리지 연동, CSS 추가, 타입스크립트 추가, 외부 라이브러리 추가까지 가능했으며 실제로 유의미한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다만 글쓴이는 "AI가 (지금은) 개발자들의 일자리를 위협할 정도의 수준은 아니며, 아키텍처와 구현에 대해서 복잡하고 창의적인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개발자이자 인간이 되어야 한다는 것은 여전히 분명하다"고 얘기합니다. "AI는 무섭지만 궁극적으로 반복적이고 지루한 부분을 없앨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일을 더 빨리 끝내고 우리가 실제로 즐기는 일(창의적인 사고가 필요한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습니다!" 라고 하네요. 저도 호기심이 생겨서 한 번 써봤는데 기대 이상으로 제 의도를 잘 파악한 결과물을 생성해줘서 놀라웠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부분은 ChatGPT에게 코드를 던져주고 "이 코드에서 버그를 찾아서 고쳐줘"라고 했더니 정확하게 어떤 부분에 버그가 있는지 찾아서 고쳐주고 설명까지 해줬던 부분이 감탄스러웠습니다. ChatGPT가 개발자들의 생산성을 줄이는 데 어떤 도움을 줄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I asked ChatGPT AI to write React and JavaScript code - I was shocked!

Medium

I asked ChatGPT AI to write React and JavaScript code - I was shocked!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22일 오전 6:0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