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클오브프렌즈 : 특정 컨텐츠를 공유하는 친구들의
모임을 만드는 페이스북 앱.
✔️문제점 : 유저가 1천만명. but, 실 사용자수가 적음.
💡해결방안
사용자들의 인게이지먼트 패턴, 바람직한 행동 패턴 분석 후,
다른 사용자들보다 더 활발히 활동하는 사용자군, '엄마들'이라는 사용자군 발견.
💡분석 결과
✔️엄마들이 주고받는 메시지는 평균보다 50% 더 길었다.
✔️엄마들은 글에 사진을 첨부하는 비율이 115% 더 높았다.
✔️엄마들의 대화는 길게 이어지는 비율이 110% 더 높았다.
✔️엄마들의 친구들은 초대를 받으면 적극적 사용자가 되는
비율이 50% 더 높았다.
✔️엄마들은 페이스북 공지를 클릭하는 비율이 75% 더
높았다.
✔️엄마들은 페이스북 뉴스피드 항목을 클릭하는 비율이 180% 더 높았다.
✔️엄마들은 앱 초대를 수락하는 비율이 60% 더 높았다.
✅ 바람직한 행동패턴 보이는 유저들의 공통점 분석
-> 목표 시장을 찾아냄.
이후, "서클오브맘즈"로 목표시장을 전환.
완전히 방향을 전환하거나 아니면 그만두거나 둘 중 하나.
선택과 집중이 중요!!
데이터를 분석하고 의미있는 패턴과 기회를 찾기!
출처 : 린 분석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