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우리 서비스를 습관적으로 사용하게 할까?

핀터레스트, 슬랙, 링크드인, 에어비앤비를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고객의 유형은 어떻게 정의 될까요? 습관 순간이란 사용자가 가치 제안으로 처음 습관을 형성하는 순간이며, 활성화(Activation)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즉, 습관 순간을 고민한다는 것은 Product-Market Fit을 리텐션 수치를 통해 검증한 이후 단계입니다. 좋지 못한 리텐션 커브를 그리고 있다면 습관 순간을 고민할 것이 아니라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 제안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길 바랍니다. 본 글에서는 핀터레스트 사례를 통해 신규 사용자들을 빠르게 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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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28일 오전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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