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 오스틴, 천만 원대 등록금의 온라인 AI 석사과정 개설 계획

1. 미국의 명문 대학교 중 하나인 텍사스대 오스틴 캠퍼스가 1만 달러(약 1천 2백만 원) 수준의 등록금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온라인 AI 석사과정을 제공할 계획. 2. 해당 학기는 2024년 봄부터 개설 예정이며, 유사한 과정을 제공하는 존스홉킨스대의 온라인 AI 석사과정 수료에 4만 5천 달러가 소요되는 것을 감안하면 경쟁력이 있음. 3. UT 오스틴의 이런 시도는 부분적으로 조지아텍의 행보에서 영향을 받았음. 조지아텍은 지난 2014년, 미국 최상위 CS 스쿨로서는 전통적인 석사과정 대비 파격적으로 등록금 부담을 낮춘 대규모 온라인 CS 석사과정을 개설, 운영 중. 🤔큐레이터의 생각 마이크로소프트가 ChatGPT에 10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하는 등, 연초 들어 핫한 키워드로 떠오른 AI 생태계에 자금이 마구 몰려들고 있습니다. 돈이 몰리니 우수한 자원들 역시 해당 업계로 점차 빨려들 가능성이 큽니다. UT오스틴의 이번 방침을 보면, 학교들도 이런 변화 추세에 뒤처지지 않으려 나름의 대응책을 내놓고 있는 것 같네요. AI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 및 실무자들 입장에서 본다면 온라인 석사과정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조지아텍, UT오스틴에 이어 또 어떤 학교들이 AI 관련 정규 학위코스를 개설하여 운영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University of Texas Will Offer Large-Scale Online Master's Degree in A.I.

Nytimes

University of Texas Will Offer Large-Scale Online Master's Degree in A.I.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29일 오전 1:20

 • 

저장 9조회 2,83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