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고지신'을 다시 바라보면 그 트렌드를 주도하는 주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2023 소비 & 스타트업 비즈니스 트렌드 10 : 과연 어떤 트렌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사업에는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라는 콘텐츠와 특강으로 내가 이야기해온 항목 중 하나인 '자식, 가정보다는 '내 취향'이 먼저. 새로운 중장년층의 대두'와 깊은 연관이 있다. 이들의 취향에 맞춰 이들이 지갑을 열었기 때문이다. 이런 트렌드는 보다 가속화될 것이다. 지금부터 5~10년 동안 중장년을 타겟으로, 그리고 이들이 실버 세대가 되는 타이밍에 맞춰서 시장을 쫓는 곳들이 돈을 벌 것이다. [2023 소비 트렌드 TOP 5] 1. 자식, 가정보다는 '내 취향'이 먼저. 새로운 중장년층의 대두 2. 재택근무, 워케이션 등 근무 형태의 다양화가 불러올 변화 3. 무료 서비스는 이제 끝. 대가를 요구하기 시작한 기업들 4. FIRE족, 경제적 자유? 이제는 안전이 중요한 시대 5. AI, 로보틱스..점차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는 신기술들 [2023 스타트업 비즈니스 트렌드 TOP 5] 1. 1세대 스타트업의 빈자리를 차지하기 시작한 2세대 스타트업들 2. K-스타트업의 관한 새로운 정의가 생겨나다 3. 기술 기반 창업의 본격화 4. PMF(Product Market Fit)이 검증된 스타트업의 조용한 도약 5. SI(전략적 투자)로 이동한 스타트업 투자 경향

슬램덩크·포켓몬스터·마시마로... 올해는 '콘고지신'

Naver

슬램덩크·포켓몬스터·마시마로... 올해는 '콘고지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29일 오전 10:0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