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Report
배달 및 픽업 서비스 수요증가에 편의점이 ‘픽커머스’의 중심지에 있게되었습니다. 픽업서비스는 배달앱과 편의점앱을 통해 상품을 미리 고르고 집 앞 편의점에서 찾아가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요새는 고객이 직접 수령하는 픽업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배송비를 동시에 절약하는게 장점입니다.
대표적으로, CU의 픽업선비스 ‘편PICK’ 은 출시 첫달 대비 5배 이상 매출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이마트 24의 ‘e픽업’도 매월 평균 30%의 신장률을 기록중이라고 합니다. 편의점 업체들 뿐만 아니라 배달앱 역시 픽업서비스를 확대 중이라고 하네요.
과연 픽업서비스가 어떻게 계속해서 변화 해 나갈지 그 귀추를 주목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