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브랜드일수록 고객과 직접 만나는 D2C가 필요합니다

작은 브랜드, 왜 자사몰을 만들어야 하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알려 드립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스몰 브랜드들에게 D2C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데, 플랫폼의 지배력이 강화되면서 필연적으로 PB가 강화되고 있고, 이에 따라 이들과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결국 '브랜딩'이 중요해지며, 브랜딩을 하기 위해선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접점인 '자사몰'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 그리고 D2C를 성공하려면, 구축 그 자체 보다는 시드 트래픽 확보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해서, 고객 획득 비용을 효율적으로 통제하며 자사몰의 팬들을 모아야 합니다. 3️⃣ 더욱이 D2C는 목적이 아닌 수단이라는 점을 기억해야 하는데, 아낀 수수료를 가지고 더 나은 상품을 만든다거나, 상품의 특성에 맞는 구매/배송 경험을 제공한다거나, 고객 데이터를 모아 새로운 혁신을 만드는 등에 실질적인 가치 생산이 뒤따라야 정말 성공한 자사몰이라는 점을 기억해야 할 겁니다. 💡기묘한 관점➕ 아드리엘과 협업하여 스몰 브랜드와 D2C를 주제로 전자책 하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커머스의 거대한 흐름은 결국 플랫폼의 시장 통제력이 강해지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무 스몰 브랜드라 하더라도, 장기적으로 성장하고 싶다면 반드시 자사몰을 운영하고 노하우를 쌓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독자적으로 생존할 수 있을테니까요. 물론 자사몰을 운영할 때 핵심은 마케팅을 통한 시드 트래픽 확보와, 제대로 된 D2C 활용법을 기억하면서 이를 활용해야 합니다. ※ 참고로 이번 글을 무척이나 분량이 길기 때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다운을 받으셔서 전문을 봐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스몰 브랜드에게 오히려 D2C를 권하는 이유|아드리엘

Adriel

스몰 브랜드에게 오히려 D2C를 권하는 이유|아드리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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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30일 오후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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