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싱킹 프로세스 101: ②고객 중심으로 일하는 법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의 강점은 조직이 고객 중심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난해한 문제를 뾰족하게 해결하려면 열린 사고와 협업이 필요하다. 서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각자가 가진 생각과 자원을 조합하며 방법을 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양한 관점을 수용할 수 있는 창조적 협업 마인드를 세팅해야 한다. 지난 1편에 이어, 이번 글에서는 단단한 조직에 말랑말랑한 디자인 싱킹을 적용하는 방법과 이때 사용하는 다양한 디자인 싱킹 도구에 대해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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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31일 오전 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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