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의 대표적인 가격 전술 8가지>

한국에서 만난 많은 SaaS기업의 리더들에게 가격정책-전략-모델-전술에 관해 도움을 드리고자 지난호 '전략과 모델'편에 이어 '전술'편을 내용과 사례, 사용방법을 설명해 보았습니다. 전략와 모델은 무의식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보다 더 많이 구매하도록 강요하도록 설계된 것이 아니라, 고객과의 마찰을 최대한 줄이고, 기업에 수익을 창출함으로 그 제품/서비스의 비즈니스 모델이 지속 가능하게 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입니다. 가격 책정은 제품의 비용 기반 가치뿐만 아니라 이 서비스를 만든 비전과 그것이 그들의 요구를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는지를 잠재 고객에게 보여주어야 한다. 하지만, 선택한 가격 책정 모델에 관계없이 최종적인 전술은 가격 책정 페이지에서 제품을 빠르게 시각화라는 방식을 찾아야 한다. 이것은 사용자가 옵션을 이해하고 더 빠르게 전환하는 데 목표가 있다. 직관적인 디자인, 명확한 카피 및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확한 정보는 SaaS 가격 책정 전술의 핵심이 된다. <SaaS의 대표적인 가격 전술 8가지> 1. 가격 앵커링 전술(Price Anchoring) 2. 단수 매력 가격 전술(Charm Pricing) 3. 제품 번들 가격 전술 (Product Bundle Pricing) 4. 고저 가격 전술(High Low Pricing) 5. 평가버전 가격 전술(Trial Pricing) 6. 분석 마비 가격 전술(Analysis Paralysis Pricing) 7. 중앙 무대 효과 가격 전술(Center Stage Effect Pricing) 8. 밴드웨건 효과 가격 전술(The Bandwagon Effect Pricing) SaaS 가격정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난 글: SaaS 가격 정책 전략과 모델 (https://brunch.co.kr/@ywkim36/100) **이 글은 제가 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 디지털서비스 이슈리포트 > 1월호에 기고한 글을 브런치에서 재편집하여 공유합니다. ----

SaaS의 대표적인 가격 전술 8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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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aS의 대표적인 가격 전술 8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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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31일 오전 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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