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유저 리텐션을 높일 수 있는 모바일 앱 온보딩은 이제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최상의 앱 경험을 만들어 신규 유저 리텐션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인 앱 온보딩이 중요한 이유는 앱의 평균 1일차 유지율이 Android의 경우 25%, iOS의 경우 28%이므로 사용자가 앱을 다운로드한 후 처음 몇 시간이 앱의 유지율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 온보딩 프로세스는 앱과 사용자와의 첫 번째 상호 작용이므로 사용자 경험(UX)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이며,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모바일 앱 보유율 중요성과 향상을 위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모바일 앱 온보딩의 성공적인 앱 온보딩 프로세스를 구축함에 있어 영감을 얻어가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