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 전체가 앱 내에서 하는 행동과 목적이 각각 다르기 때문입니다. 글에서는 항공석의 일등석, 비즈니스석, 이코노미석의 등급을 디지털 프로덕트의 가격 정책에 비유해 쉽게 설명합니다. 글에 의하면 고객 세분화가 되면 다음이 가능해집니다.
👉핵심고객관리 : 서비스에서 가장 집중해야 하는
고객 그룹(eg: sns의 경우 일평균 2회 이상 포스팅을 올리는 유저)
👉고객기반 상품기획 : 세분화를 바탕으로 한 기획
👉VoC 관리 : 세분화별 대응 매뉴얼이나 전략 기획이 가능
👉이탈고객 재획득 : 이탈 고객군의 과거 세그먼트를 파악해 두면 도움이 됨
이 외에도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으니 프로덕트를
기획하거나 관리하는 일을 하시는 분들은 읽어보면 좋은 글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