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의 전환율을 높이는 전략들

전환율을 높이는 것은 그로스 팀이 가장 높은 투자 대비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것 중 하나 입니다. 전환율을 개선하는 건 기존에 사용 중인 성장채널을 더 효과적으로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성장전략을 완전히 다시 세우는 상황이 아니라면 효과가 계속 지속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에서는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왔었고, 경험상 효과가 좋았던 것들에 대한 소개글이 있어 공유합니다. 유저를 퍼널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는 것 🙋🏼‍♂️ 유저의 집중을 유지하는 것 처음 선택한 집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계속 다른 집들을 쉽게 둘러 볼 수 있게 항상 새로운 탭에서 집 정보가 열리게 하였습니다. 🚶‍♂️유저의 동기를 유지하는 것 이 숙소가 보통 예약되어 있다는 희소성 정보 전달, 예약하려는 숙소가 어떤 점이 훌륭한지, 호스트 입장에서 내 숙소 가치는 얼마나 되는지 명시함으로써 동기를 주었습니다. 💁 유저의 마찰을 줄여주는 것 호스트에 승인을 받지 않는 즉시 예약, 호스트의 집 등록절차를 간소화 하기 위해 똑똑한 기본 옵션 제공, 웹/앱 퍼포먼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진행 했습니다. 유저를 퍼널로 다시 들어오게 하는 것 👁 무엇이 그들을 다시 시도하도록 확신 시켜줄 수 있는가? 이전에 예약을 시도했었는데 완료하지 않으셨네요? (리마인더) 지난번 예약을 시도하신 이후로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뭔가 변화한 것) 이 단계에서 멈추셨네요.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겠어요? (더 많은 정보) 🧑‍💼 어떻게 그들에게 연락할 것인가? 이메일/푸쉬 알림, 리타게팅 광고, 전화 3가지를 시도했었고, 그 중 이메일과 리타게팅 광고의 성과가 제일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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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2월 6일 오후 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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