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서비스를 만드는 사람들은 대부분 비슷한 바램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습관처럼 사용하는 앱을 만들고 싶다.' 하지만 생각처럼 늘지 않는 리텐션과 쭉쭉 빠지는 이탈률을 볼 때마다 상심에 빠지게 되는데요 해당 글에서는 UX 실무와 제품 성장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사용자 습관을 만드는 6가지 방법에 관해 다루었습니다.
1) 단순하면서 강력한 연결고리 ‘앵커’
2) 내/외부 트리거 고려하기
3) 보상은 가변적으로
4) 습관을 형성하는 두 가지 : 빈도와 유용성
5) 아하 모먼트 : 계속해서 사용해야 할 이유
6) 윤리적 측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