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자를 우리의 여정에 끌어들이는 방법

🎈 한 줄 요약 - 그들이 원하는 가치를 명확하게 제시하라 ✔️ 오늘은 투자 없이 전 세계 1위 알람앱을 만들어, 매출 192억, 영업익 110억을 달성한 딜라이트룸의 UX Writing 이야기예요. ✔️ 딜라이트룸을 만든 신재명 대표는 자신이 제때 일어나고 싶어 알람을 만들었다고 해요. 그 외 앱을 글로벌로 런칭한 이유 등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PnsSgqldfzU ✔️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해당 UX Writing 아티클은 프리미엄 서비스 결제를 유도하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안내문구를 설정했느냐 인데요. ✔️ A/B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가 알리미앱으로부터 얻고자 하는 가치를 파악하고 적용하는 방향까지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줘요. ✔️ 하지만 여기서 한 번 생각해볼 점이 있는데요. 사실 이번 테스트는 마케팅적인 요소가 강하다보니, 이를 UX Writing이라 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기는 했어요. ✔️ 하지만, UX Writing 보다는 콘텐츠 전략가로 이야기 한다면 충분히 들어맞는 내용이라, UX Writing이라 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 제가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이번 문구는 '사용자가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유도한다.'가 주된 의도로 담겨져 있기 때문이에요. ✔️ 단순히 서비스를 더 잘 이용할 수 있고, 다크넛지를 없애고 사용자가 서비스 플로우를 쉽게 이용하도록 돕는 것이었다면 UX Writing에 주된 의도와 맞지 않을까 싶어요. ✔️ 제가 언급한 내용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해외 UX Writer(콘텐츠 전략가)는 넛지와 후킹적인 요소도 신경쓰기 때문이죠. ✔️ 다만, 여러 아티클에서 UX Writing을 설명할 때, Copywriting과 비교해 설명하는데, 넛지나 후킹을 주된 목표로 사용하게 되면 그 비교 자체가 잘못된 건 아닐까 생각이 되더라고요.😅 ✔️ 여튼, 본론으로 돌아와 본 아티클에서는 UX Writer가 하는 업무는 문구를 수정하는 일 뿐만 아니라, A/B테스트, 문구 전략, 사용자 경험 파악 등이 있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어요. ✔️ 언뜻 문구에 집중돼 있는 듯해 보이지만, UX Writer의 업무 범위를 나타내고 있어서 직무전환을 원하는 분들이나, UX Writer로 취업하고자 하는 분들께 참고하기 좋은 아티클이지.않나 싶어요.🤗 ✔️ 그 외 딜라이트룸을 만들게 된 이유가 담긴 신재명 대표의 영상은 위에 달아놨으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최근에 딜라이트룸은 UX Writer를 채용했으니, 문구가 어떻게 변화될지 기대되네요.

사용자가 물가로 가게 하는 UX Wri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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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2월 10일 오후 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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