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력 높은 글을 잘 쓰고 싶은데
글 쓰는 순서를 모르겠어요..ㅜ
오늘 레슨!
: 고객이 글 읽고 느낄 기분 생각해보기
1.
Bad
여기 내 상품이 있어요.
Good
여기 당신의 문제가 있습니다.
2.
Bad
내 상품의 기능을 알려줄게요.
Good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3.
Bad
특히 이 기능은 정말 좋아요.
Good
우리가 문제를 겪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4.
Bad
우리는 이런 혜택까지 드립니다.
Good
우리는 ~~한 불편함까지 해결하도록 돕는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5.
Bad 글을 읽다 보면
내 앞에서 친구가 자기 신발 자랑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Good 글은
마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꼭대기까지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이라면 고객이 당신의 글로 어떤 기분을 느꼈으면 좋겠나요?
저는 글쓰기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공감되는 글을 쓰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평소 온오프라인 대화에서
공감하려는 노력을 합니다.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고객 중심적 사고 습관이 생깁니다.
우리는 내가 돕고자 하는 사람과
공감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 듯합니다 .
ps. 당신은 돕고싶은 사람과
공감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