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샥 : 10년간의 외면을 버티고, 강한 시계의 대명사가 되다

요즘은 1일 1롱블랙 하려고 한다. 성공과 실패를 거듭한 브랜드 철학과 히스토리가 나의 메마른 감성을 톡톡 건드려 주는데, 오늘은 '지샥' 스토리가 지쳐가는 나를 조금 끌어 올린다 💡 .................... ▪️ 출처 : 롱블랙, 2023년 02월 16일 ▪️ 제목: 지샥 - 10년간의 외면을 버티고, 강한 시계의 대명사가 되다 .................... ✔️ "생각의 축적은 어떻게든 결과를 만들어낸다" ​ ✔️ “시계를 1층으로 낙하시키고 내려가는 길에 ‘이번에야 말로 됐다!’며 기대를 품죠. 하지만 시계는 산산조각이 나있습니다. 그래도 떨어뜨릴 때마다, 다음은 괜찮을 것이라는 기대로 부풀어 올랐습니다. 그 두근거림을 즐기지 못했다면 계속 실험할 수 없었을 겁니다.” - 이베 키쿠오, 2017년 닛케이 스타일 인터뷰에서 ​ ✔️ “팔리지 않던 시기를 함께 지나온 홍보, 영업, 마케팅 담당자, 그리고 젊은 엔지니어, 디자이너 등 모두가 함께 고생해 이룰 수 있었죠. 인기를 얻고 나서야 비로소, ‘모두의 노력이 보상돼 좋았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 이베 키쿠오, 2020년 보쿠라노리레키쇼 인터뷰에서 ✔️ “지샥은 육지, 바다, 하늘, 지구상의 모든 환경에서 기능합니다. 다음으로는 우주를 바라보고 있어요. 물론 아이디어일 뿐이에요. 얼마나 힘들지 상상조차 안 되지만, 우리가 지금 꿈꾸고 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베 키쿠오, 2018년 Watchpro 인터뷰에서 ✔️ 10문자 법 : 업계를 열 글자로 정의하라. “먼저 자신이 속한 업계의 속성을 열 글자로 요약해 보는 겁니다. 유리 업계라면 ‘강하고 깨지지 않는다’, 운송 업계라면 ‘빠르고 정중’ 처럼요. 그 열 글자가, 시대를 막론하고 통하는 업계의 핵심 속성입니다.” -이베 키쿠오, 2019년 Newswitch 인터뷰에서 덧) 유리업계를 정의하는 열 글자는 ‘강하고 깨지지 않는다’ 로 정의했다면, 이 문장 앞에 브랜드의 과제를 붙인다. ‘투명 세라믹 처리로 강하고 깨지지 않는다’ 처럼. 25자 이내로 정리되지 않는다면, 처음으로 돌아가 생각하라. 업계의 핵심을 10자로 파악하지 못했다는 뜻이다. ​ ✔️ 그는 매년 프로모션이 열리는 국가의 언어를 새롭게 배운다. "제 목소리로 직접 전하지 않는 한, 지샥의 스토리는 온전히 전해지지 않을 거라 생각해요. 능숙하진 않지만 노력을 거듭해, 제가 직접 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베 키쿠오, 2020년 보쿠라노리레키쇼 인터뷰에서 (오늘만 읽을 수 있는 아티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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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2월 16일 오전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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