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의 프로덕트 오너는 ChatGPT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Chatgpt에게 마법의 문구 Act as product owner 를 써서 물어봤습니다. 응답한 답변에 약간의 편집을 거쳤습니다.
1. 고객 지원
-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 프로젝트를 편집하는 방법, 모금액을 인출하는 방법 등 자주 묻는 질문에 답하도록 모델을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고객 지원팀의 업무량을 줄이고 사용자가 문의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프로젝트 최적화
- 프로젝트 데이터를 분석하고 펀딩 성과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권장 사항을 제공하도록 모델을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의 제목, 설명, 이미지 및 기타 주요 요소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사기 탐지
-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은 후원자를 속이기 위해 가짜 프로젝트를 만드는 사기꾼의 표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ChatGPT는 프로젝트 데이터와 사용자 행동을 분석하여 사기 행위를 탐지하도록 학습시킬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의심스러운 프로젝트에 플래그를 지정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팀에 알릴 수 있습니다.
4. 사용자 참여
- 개인화된 추천과 콘텐츠를 제공하여 플랫폼에서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검색 기록, 프로젝트 기여도, SNS 활동 등의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프로젝트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다소 추상적이거나 이상적인 내용도 있긴 하지만 글의 개요를 짜는데는 ChatGPT 만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ChatGPT가 응답한 내용을 바탕으로 세부적인 내용을 정리 & 기입하기만 해도 훌륭한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가령 '제목 최적화' 를 추가 질의해보면 실제 컨설팅에 활용할 법한 훌륭한 예시를 제시합니다. 곧 회사의 가이드를 업데이트 해야 하는 시점이 올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