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도 이걸 꼭 보기를🙏

특히 1번 인사만 하는 사람들.. 제발요 용건을 미리 알려주세요... 내 타임도둑들 많은 동료들(솔직히 없다고 하면 거짓말 아닐까요)
profile picture

김현수

기획자

👉 실리콘벨리에서 일하며 느끼신 팁을 정리 해 주신 글이 있어 공유합니다. 일을 두번하지 않게 만드는 팁으로 봐도 될 것 같네요! 👨‍🎤 프로처럼 커뮤니케이션 하는 6가지 방법 1. No (only) Hello - 인사만하면 상대방이 해 줄 수 있는 것이 없음 - 상대방이 답장해도 바로 답장 하지 않으면 오히려 상대방이 기다리는 비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 - 메세지를 보낸 아젠다와 이유를 알려주는 것이 바람직 - 처음 메세지를 보낼 땐 나를 먼저 소개하는 것도 좋음 2. 이메일 주소도 프로처럼 보이기 - 외부 커뮤니케이에선 이메일 주소의 노출이 잦음 - 이메일에 자신의 이름을 넣는게 프로처럼 보임 - 특히 이력서 등에 쓸 이메일은 반드시 본인 이름이 들어있는 이메일 주소를 쓰는 것이 보기 좋음 3. 이메일은 간단하고 명료하게 - 메일은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게 쓰는 것이 중요 - 요청사항이 있을 시 Context나 Background 적어야 함 - 수신자가 여러 명일 경우 '누구에게' '어떤 의사결정'이 '언제'까지 필요한지 bullet point로 명시 - 맨 앞에 요약 내용을 넣으면 가독성이 높아지기도 함 4. 미팅 시 아젠다 공유하기 - 모두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 - 미팅의 이유, 아젠다 등을 먼저 공유하는 것이 바람직 - 미팅 전에 읽을 자료가 있다면 pre-read 요청 - 모두 자료를 읽었다는 전제하에 미팅을 하면 되니 자료 검토가 아닌 자료를 논의만 하는 시간...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4월 1일 오전 3:1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브랜드 챔피온’은 누구일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살려고 노력하며, 누구보다 열성적인 브랜드 마니아 같은 사람이다. 이들은 조직 내의 회의론자를 만나면, 브랜드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브랜드다움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독려한다. 기업 내부의 긍정적인 버즈(Buzz)의 중심에는 브랜드 챔피온이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조회 163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

    대학원 갈까 말까? I 공공기관 MZ 취업 입사 후

    ... 더 보기

    데이터 분석? AI 기술? 멘토링이 필요한 저연차 재직자는 주목!

    ... 더 보기

    조회 59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 당신에게 필요한 건, 딱 100미터 앞의 시야면 충분해요 >

    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