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개별 차종 모델명이던 아이오닉을 전기차 브랜드로 격상한 것은 전기차 부문 강화를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로 자리잡은 '제네시스' 역시 2008년 출시한 준대형 세단(BH) 모델명이었다가 2015년 브랜드로 개편됐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현재 G70·80·90, GV80 등 4종의 차량을 판매하며 국내외 고급차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앞으로 현대차의 전기차는 '아이오닉' 브랜드로 출시된다. 준대형 세단 모델명이었다가 고급 브랜드로 개편된 '제네시스'처럼 그동안 친환경차 모델명으로 쓰던 '아이오닉'을 전기차 모델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전환하는 전략. 아이오닉 브랜드로 2025년까지 글로벌 시장 10% 점유, 톱3 전기차 업체로 발돋움 하는 것이 목표라고.

[단독] 현대차, '아이오닉'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개편…"4년 내 3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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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현대차, '아이오닉'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개편…"4년 내 3종 출시"

2020년 8월 10일 오전 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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