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요청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대응 및 지원 (Customer Support)은 초기 스타트업이 대기업을 상대로 갖는 최고의 차별화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고객 지원 베스트 프랙티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포스트를 공유합니다.
고객을 "티켓"으로 보지 말 것
- 작은 이슈이더라도 고객의 입장에서는 문제이다
- 고객에게 아무런 답변 없이 기다리게 하지 말 것
- 고객과 싸우는 실수
- 가이드와 도큐멘테이션 등으로 고객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해둘 것
- 응답 시간에만 초점을 두지 말 것
- 고객이 틀렸다고 말하지 말 것
- 무조건 활불 요청을 거절하지 말 것
- 서비스 사용 중단 요청을 하는 고객을 설득부터 하지 말 것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www.relate.kr/blog/customer-support-best-practi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