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코딩 친구를 떠나 코딩 선생님이 되어버린 코파일럿! 하지만 어째뜬 유로 서비스인만큼 달마다 계속 돈은 나가고, ChatGPT 유료까지 해서 개발하는데 드는 고정비용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파일럿도 좋지만 다른 좋은 코딩 AI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GitHub Copilot을 대체할 수 있는 또 다른 AI 서비스들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Codeium
- VSCode, IntelliJ와 같은 젯브레인 IDE 등에서 통합 가능하며, 여러 코드 제안을 보여주어 next, previous 움직여 가며 추천되는 코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장점
-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지원
- 빠른 제안 및 여러 가지 코딩 패턴 간 전환 기능 제공
2. CodeGeex AI
- 코드 제안, 자동 완성 기능 및 코드 번역을 제공
- 20가지 프로그래밍 언어의 대규모 코드 저장소를 기반으로 동작하며, 코드를 다른 언어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3. Code Whisperer
- AWS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프로그래밍 도구로, 자동완성, 코드 문서화, 리팩토링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AWS 리소스에 쉽게 접근 가능한 AWS툴킷 확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4. Tabnine
- 다양한 IDE와의 호환, 사용자의 코딩 스타일에 맞게 맞춤 설정 가능
- Tabnine는 오직 오픈 소스 및 허용되는 코드를 사용하여 알고리즘을 훈련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코드가 안전하게 유지됩니다.
- 장점
- 다음 코드 줄을 예측하고 제안해주는 기능을 갖춤
- 코더들 사이에서 유명한 프로그래밍 언어부터 기술 산업에서 더욱 사용되는 언어까지 거의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
- 단점
- 제안이 부정확할 때가 있음
- 입문자에게는 사용이 어려울 수 있음
- 에디터에서 작성되는 코드를 학습하기 때문에 코드가 종종 서로 혼돈이 될 수 있음
5. Blackbox
- VSCode 익스텐션
- 에디터에서 바로 모든 코딩 질문을 할 수 있으며, 질문을 코드로 변환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https://blog.openreplay.com/five-alternatives-to-github-copil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