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커뮤니티 커머스를 위한 3가지 조건

자연스러운 회원 이동, 특색 있는 프론트 구축, 서비스 안정성 유지가 필요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커뮤니티가 커머스 영역으로 확장할 시 가장 먼저 챙겨야 할 것은 '자연스러운 회원 이동'으로, 약관은 물론 보안이나 기술적 복잡성 이슈로, 커뮤니티와 커머스 회원이 각기 분리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그럴 경우 커뮤니티가 가진 팬덤이라는 강점이 희석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2️⃣ 또한 보통 자체 쇼핑몰 페이지를 구축하기 보다는 대부분의 경우 쇼핑몰 솔루션을 사용하여 커머스 기능을 붙이곤 하는데, 이럴 경우 획일화된 UI/UX를 가지게 될 확률이 있어 조심해야 하며, 기존의 킬러 콘텐츠와 서비스 특색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3️⃣ 마지막으로 커뮤니티 커머스는 아무래도 공동구매나 딜 형태로 단기간 내 많은 물량을 판매하는 방식에 유리하기에, 아예 쇼핑몰 구축 당시부터 순간적인 트래픽 쏠림에도 견딜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기묘한 관점➕ 최근 커뮤니티 서비스처럼 기존의 고객과 팬덤을 기반으로 이커머스로 확장하여 수익화를 꾀하는 경우가 참으로 많은데요. 보통은 기존 트래픽에 너무 의지하거나 혹은 광고나 마케팅, 또는 상품 소싱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정말 성공적으로 커머스 확장을 하려면, 물류나 CS 같은 운영 역량, 거기에 더해 안정적인 쇼핑 환경 구축까지 따라와야 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야 할 겁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성공적인 커뮤니티 커머스를 위한 3가지 조건

다음 - 피플앤잡

성공적인 커뮤니티 커머스를 위한 3가지 조건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20일 오후 3:4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AI가 앞으로 세상을 바꿀 어쩌구 저쩌구 하는 내용은 큰 관심 없다. 당연한 이야기기도 하고 너무 많이 듣는 이야기도 하기 때문이다. 본 기사에서 가장 흥미롭게 본 부분은 '한국은 챗GPT 사용이 가장 활발한 국가 중 하나다. 오픈AI에 따르면 한국의 주간 활성 챗

    ... 더 보기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매일경제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조회 711


    🏬오프라인 리테일, 경험의 확장과 압축이 핵심 전략이 된 이유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조회 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