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이미지

마케터 초인(윤진호)

초인 마케팅랩 LEADER

CJ ENM, 월트디즈니, GFFG(노티드)까지 미디어, 캐릭터, F&B로 커리어를 쌓은 15년 차 마케팅 디렉터입니다. 글로, 이야기로, 클래스로 <초인 마케팅랩>에서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성장무기를 만듭니다. 일의 성장을 위한 무기책 <마케터의 무기들>을 썼습니다.

스킬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

콘텐츠 마케팅

경력 ・ 13년 10개월

초인 마케팅랩 - LEADER

2023.09 ~ 현재

세상을 더 성장시키는 무기 연구소, 초인 마케팅랩입니다. #마케팅_솔루션 #브랜딩_커뮤니케이션 #글 #강의 #콘텐츠 ❓초인 마케팅랩이 뭔가요? 일의 기술을 알려주는 곳은 있는데 왜 일의 의미를 알게 해주는 곳은 없을까요? 마케팅의 스킬을 알려주는 곳은 있는데 왜 마케터의 성장을 만들어주는 곳은 없을까요? 비즈니스를 세상에 더 키우고 싶은데 고객을 위한 브랜드의 무기, 어디서 만들 수 있나요? 일의 의미를 만들고 더 성장하기 위해 세상에 살아남기 위해 자기만의 무기가 필요합니다. 브랜드가 자리 잡고 자라나서 고객에게 사랑 받기 위해 브랜드의 무기가 필요합니다. 무기 없이 맨 손으로 싸우는 사람은 무기를 가지고 싸우는 사람을 이길 수 없습니다. 싸워서 이기기 위한 인사이트 무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초인 마케팅랩은 뭘 하나요? 1. 글을 씁니다. -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담는 마케팅, 브랜딩, 커리어와 일의 성장을 위한 글 연재 : 브런치 | 커리어리 | 퍼블리 | 아웃스탠딩 | 리멤버 | 위픽레터 | EO | 모비인사이드 | MIX 외 - 레벨업 마케팅 출간 (e북, 2022) 2. 이야기를 전합니다. - 네이버웹툰, 삼성생명, 미디컴, 플레이리스트 등 기업 출강 - D CAMP, 아이보스 밋업, KMA 등 포럼/세미나 연사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김포시청, 제주대학교 등 공공기관 마케팅 교육 - 초인의 커뮤니티 <워스픽> 운영 3. 기업/기관과 프로젝트를 함께합니다.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자문 - 국립중앙박물관 공모전 심사 4. 강의 콘텐츠를 만듭니다. - 캐릭터 브랜딩 전략 / 모비커리어에듀 (2023) - 실전 프로젝트 & 피드백 / 탈잉 (2021) 무기를 찾고 싶으신 분을 위한 맞춤형 성장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고객을 위한 무기가 필요한 기업과의 협업이 열려 있습니다. 초인 마케팅랩 choin@choin.me

GFFG company - 마케팅 총괄 디렉터

2022.09 ~ 2023.09

노티드, 다운타우너 등 11개 브랜드를 만드는 FOOD & LIFESTYLE 크리에이티브 그룹에서 마케팅 총괄을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플래그십 스토어 <노티드월드> 론칭 프로젝트를 주도 했고, 그 외 삼성, 배스킨라빈스, 로스트아크 등 다양한 산업과 브랜드 프로젝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의 확장에 기여하였습니다.

2016.12 ~ 2022.08

-디즈니 소비재사업부 마케팅 (마블, 겨울왕국, 곰돌이푸, 픽사, 프린세스, 빌런, 미키와 친구들 캠페인 진행) 2017~2022 -디즈니 디지털 운영 2017 -디즈니채널, 디즈니주니어 마케팅 2016~2017

CJ ENM - tvN마케팅

2011.03 ~ 2016.12

- tvN콘텐츠 마케팅 (SNL코리아, 더지니어스, 나인, 푸른거탑 담당) - tvN go 모바일앱 서비스 기획자 - OtvN 마케팅 (비밀독서단)

CJ엔터테인먼트 - HR

2010.07 ~ 2011.03

인사담당

교육

KAIST 경영대학원 - PMBA

2015.02 ~ 2018.02

홍익대학교 - 경영학

2004.03 ~ 2008.02

프로젝트

마케터의 무기들 - 일의 성장을 위한 30가지 무기에 대한 책

2024.02 ~ 현재

일은 하면 할수록 왜 이렇게 힘들지? 왜 아무리 일을 해도 성과가 나지 않지? 나는 왜 하는 만큼 인정을 받지 못하지? 내 브랜드는 왜 더 커지지 못하지? 답은 간단합니다. 무기 없이 맨손으로 싸우고 있기 때문이죠. “무기로 싸우는 자 VS 맨손으로 싸우는 자” 이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기만의 무기로 싸워야 합니다. 이 책에서는 브랜딩 시대 살아남기 위한 30개의 무기를 소개합니다. 디즈니, tvN, 노티드까지 팬덤 브랜드를 키운 마케팅 디렉터 초인이 꺼내는 일의 무기들 직장인과 사업가가 몰래 읽는 일 공략집 일잘러로 성장하는 무기의 비밀 <마케터의 무기들>

초인 커뮤니티 <워스픽> - 워스픽 LEADER

2023.09 ~ 현재

세상에서 싸워 이길 수 있는 무기가 필요하신가요? <워스픽>은 나만의 무기를 찾아 함께 성장하는 커뮤니티입니다. 🚀 평일에는 매일 무기 챌린지가, 주말에는 오프라인 모임이 펼쳐집니다! #북클래스 #살롱 #네트워킹

마케터의 무기들 (브런치북) - 마케터가 성장하고 강해지기 위해 필요한 무기에 대한 인사이트

2022.11 ~ 현재

인사팀에서 시작한 첫 커리어. 하루 아침에 실전 마케팅을 1도 모르는 중고 마케터가 되어 글로벌 TOP 컴퍼니를 거쳐 700명짜리 회사의 마케팅 총괄 디렉터가 된 비결은? 바로 나만의 무기를 가지고 싸워 하나씩 성장하며 살아남은 것! 그 무기는 뭐였을까? 그 무기로 어떻게 싸워야 할까? 마케터를 꿈꾸는 예비 마케터부터, 성장을 갈망하는 현직 마케터, 더 나아가 비즈니스를 하는 모든 이들까지 마케팅의 무기를 알고 활용하면 더 빠르게 성과를 키워낼 수 있을 것이다.

초인의 무기들 - 일상의 인사이트 무기들

2022.01 ~ 현재

세상에서 살아남는 일상의 무기들을 하나씩 꺼내보는 시간

부동산에 중독된 마케터 - 마케터가 어쩌다 부동산 크리에이터가 되었을까?

2021.04 ~ 현재

마케터가 부동산에 중독이 되면 어떤 일이 생겨날까? 원룸 살던 마케터가 살아남기 위해 부동산에 빠지면서 생겨난 일들. 부린이에서 시작해 부동산 채널을 운영하고 부동산 만화를 그리며 부동산 크리에이터가 되었다. 그 부린이에게는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걸까?

잡다한 마케터의 부캐 생존기 - 마케터 부캐가 만드는 콘텐츠와 이야기들

2021.01 ~ 현재

잡(JOB)다한 마케터 생존기 브런치에 글을 쓰다가 멘토링을 하게 되었고, 멘토링을 하다보니 클래스를 만들고 아티클을 쓰게 되었다. 이제는 브랜드와 마케팅의 시대! 그리고 부캐의 시대! 이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마케터 관점으로 세상에 전하는 이야기들.

콘텐츠

2022, 사람인 인터뷰. 지금 이 시대 가장 핫한 직무, 마케팅에 대한 13년차 마케터의 생각.

100년 된 브랜드가 어떻게 Z세대의 일상으로 들어갈 수 있었을까? 마케터나 기획자가 알면 무기가 되는 시나리오 기획법!

2021, 이코노미 조선 인터뷰. 딴짓 아닙니다. 직무와 연계된 활동들은 직무 역량을 더 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어요.

2022, 퍼블리. 인사팀 출신 마케터로 12년 간 살아남은 비결에 대하여

2022, 퍼블리. 브랜드의 소비자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만들면서 배운 것들.

2022, 브런치. 플랫폼 사용법 노하우를 꽉 채워 담았습니다. 비즈니스와 커리어에 이 무기들을 활용해보세요 :)

2019, 모 매거진 인터뷰. 마케터는 철저하게 콘텐츠를 갈구하는 기획자가 되어야 합니다.

2022, 인스타그램. 이 시대 살아남기 위해 부린이가 꼭 알아야할 이야기들.

링크

개발 트렌드부터 Q&A, 네트워킹까지

요즘 개발자들의 필수 커뮤니티, 커리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