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령 | 커리어리

김강령

UX writer

팔로워 8311

디자인트렌드

스타트업트렌드

글쓰기

어려운 정보를 쉽게 가공하는 일에 관심이 많습니다. 브런치와 디독을 운영하고 있어요.

company

토스UX writer

company

디독Editor

김강령 님의 코멘트

Just-Right Personas: How to Choose the Scope of Your Personas

[🤡페르소나 범위 선택하는 법] 브랜드 전체의 방향은 물론, 당면한 프로젝트 내에서 달성하려는 목적에 따라서도 페르소나의 스콥이 달라진다. 크게 Broad scope과 Narrow scope 두 가지로 나누어 설명하는 아티클.

김강령 UX writer

Calculating ROI for Design Projects in 4 Steps

[☝️디자인 ROI 측정 프로세스 4단계] 이전 포스팅의 아티클 버전. 1. 우수한 사례에서 UX metric 수집하기 2. KPI 선택하기 3. UX metric을 KPI로 전환하기 4. ROI 계산하기

김강령 UX writer

Calculating ROI for Design Projects (Video)

[😶디자인 ROI 측정하기(overview)] 투자를 받을 때나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해야 하는 단계에서, 디자인이 어떤 이익, 비용 절감 등을 해낼 수 있는지 설득해야 하는데, 그때 ROI를 측정해서 근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영상.

김강령 UX writer

Courses from UX Writers Collective * Earn your certification online

[✨UX writer 온라인 코스] 강사진은 전 구글 콘텐츠 전략가 Bobbie Wood를 필두로 실리콘밸리에서 경력을 쌓은 다양한 UX writer들로 꾸려져있다. 크게 UX writing, Content Testing, Chatbot Design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이론이 필요할 때 들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 듯.

김강령 UX writer

Accordion Icons: Which Signifiers Work Best?

[👇아코디언 컴포넌트 사용성] 화면의 영역을 경제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자주 쓰는 아코디언. 어떤 곳은 +와 -로, 어떤 곳은 아래를 향한 애로우를, 어떤 곳은 옆을 향한 애로우를. 종종 특정 웹사이트에서는 아이콘을 쓰지 않기도 한다. 각각의 아이콘을 썼을 때 어떤 효과가 있으며, 유저는 그 차이를 인지할까? 첫 아티클로 닐슨 노먼 그룹에서 연구한 아코디언 컴포넌트의 사용성 실험 결과 아티클.

김강령 UX writer

Google Design

구글에서는 UX writer를 word smith라고 부른다. UX 라이터 Emily Luthra의 인터뷰가 일부 발췌되어있는데, 예전에는 뜬구름이라 여기고 그냥 지나쳤던 말들이 이제는 그가 UX writing이라는 분야에서 그리는 비전으로 와닿는다. "내가 가진 생각을 더 잘 전달한다는 것은, 그 정보를 활용하는 유저들이 세상에 더 긍정적인 임팩트를 낼 수 있는 시간을 벌어다 준다는 의미이다."

김강령 UX writer

업계 탑 IT 피플이 매일 인사이트 얻는 곳, 커리어리

👆 유명 기업 실무자들이 매일 트렌드를 선별하고 해석해요.
🤘 구글, 아마존, 네이버, 카카오 재직자들의 커리어를 한 눈에 확인하세요.
🤟 일상의 생각을 꾸준히 기록하고 커리어를 더 풍성하게 가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