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RPA개발 VS 웹개발

6월 17일조회 88

RPA(UIpath)개발자와 웹개발 둘 다 합격을 했는데 어디로 가는게 전망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민우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프로 답변러가 왔습니다! 보통 저는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개발자가 되기 위해 응원하는데요, 이번엔 좀더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봐야겠습니다!! 사실 1단계로, 질문자님이 RPA란 키워드를 글에 작성하셨을때 의문이 들었습니다. RPA가 뭐지? 내가아는 그거맞나..? 이걸 왜 여기서...? 질문자 님이 말하신건 너무 포괄적인것 같습니다.. 제가 기계공학과 졸업 후 제가 개발한 프로젝트 특허 출원 경험까진 있는데, 당시 저희 프로젝트에 사용했던 기계장비 포함해서 모두 학생이 학술적 목적으로 아두이노 나노만써서도 출원은 가능했는데요, 이런 임베디드랑 백엔드를 비교해서 전망을 물어보신게 의도하신 질문이 맞는지 진짜로 궁금하네요. 임베디드 개발을 해보셨다면 아실테지만, 그 분야는 ”개발“ 이라는 분야 축에도 속하지 않는 수준이에요. 지금의 목표가 임베디드라면 목표하는 알고리즘은 ai가 1시간 이내로 만들수 있을같것구요, 두개다 합격하셨다고 했는데 두 분야가 너무 달라서 어떤고민을 하는지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 장래만생각한다면것 두개다 6개월이내에 AI로 대체되도 이상하지 않은 템포에요. 하지만 억지로 두개를 붙었다면 정답은 정해져있죠 ㅋㅋㅋ 돈많이 주는곳.. 제가 기계공학 출신으로서 알고있는 지식과 느낌으론 둘다 비슷할것 같지만 추천은 rpa쪽이라 할게요 ㅎㅎㅎ 두개가 목표로하고자하는 궤가 다르긴 하지만 질문의 내용에선 개발자의 느낌이 느껴지진않았습니다. 혹시!! 개빌자 느낌이 왜 안드셨냐고 물어보시면 제가 시간써서라도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