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차 신입입니다.

2월 21일조회 272

현재 입사한지 6개월차인데 저희회사에는 현재 7명의 개발자가 있습니다. 모두 저와 비슷한 경력입니다. 근데 실제로는 개발을 하는 사람은 한명도 없고 매일 진흥회에 낼 제안서작성, 시험결과서 작성, 결과보고서작성 등 문서 작성만 매일합니다. 회사 자체적으로 신입에게 교육자료와 교육환경은 제공되지 않고(의무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회사에서 궁금한 점을 잠깐이라도 구글링을 하면 "회사에서 공부하면 회사 망한다"라며 항상 혼을 내십니다. 물론 저는 항상 집에서 공부를 매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표님은 직원들이 백엔드개발자인지 프론트엔드개발자인지 모릅니다. 첫 회사라 몰라서 그러는데 다른 회사들도 개발자한테 '문서작성만' 시키나요?

질문을 추천하시나요?

답변 3

이춘호님의 프로필 사진

아니요..

차상진님의 프로필 사진

차상진

작성자

(주)리안 프론트엔드 엔지니어2월 22일

답변감사합니다! 그럼 혹시 지금 당장 이직하는것이 맞을까요? 아니면 1년만 채우고 이직을 하는것이 맞을까요? 이 질문도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춘호님의 프로필 사진

이춘호

메타보라 프론트엔드 개발자 2월 22일

6개월을 이미 하셨다면, 1년을 채우고 연봉협상 한 이후 이직을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연봉 뿐 아니라 커리어 측면에 있어서도 1년은 채우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

ㅇ0ㅇ님의 프로필 사진

개발팀에서 개발을 안하면 회사는 어떻게 굴러가는지가 궁금하네요 ㅇ0ㅇ 보통 개발자가 기능 개발 후 연구노트에 문서 작업을 하긴 하는데 7명 전부가 개발을 안한다니.. 어차피 6개월이면 인턴기간이라 일찍 이직 준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희운님의 프로필 사진

작년 4월에 입사해서 근 1년 되어가는 신입입니다. 입사때부터 단, 한 번 도 개발 외에 업무를 주로 진행한적은 없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 개발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기술,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이메일로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