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O/기획자
Active의 기준이 서비스마다 다를 것 같은데요, 단순히 서비스에 방문하는 것만으로 충분히 좋은 지표가 될 수 있을까요? 커머스 같은 경우에는 괜찮을 것 같은데, 다른 서비스들은 active의 기준을 무엇으로 두나요?
답변 3
인기 답변
한 번 방문한 것에 대한 것은 MUV로 잡고 '특정 페이지를 보거나 특정 행위를 한 사용자'를 MAU로 잡았었어요! 말씀하신 것처럼 적어도 이 사람이 이 서비스를 사용했다고 보기 위해서 어떤 이벤트를 기준으로 생각해야하는지 고민해보고 MAU를 잡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메신저라면 '메시지를 1회 이상 보낸 사람' 이렇게 정의할 수도 있고, 비디오 서비스라면 '영상을 1회 이상 재생'일 수도 있겠죠?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