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O/기획자

MAU의 기준이 어떻게 될까요?

2022년 07월 14일조회 403

Active의 기준이 서비스마다 다를 것 같은데요, 단순히 서비스에 방문하는 것만으로 충분히 좋은 지표가 될 수 있을까요? 커머스 같은 경우에는 괜찮을 것 같은데, 다른 서비스들은 active의 기준을 무엇으로 두나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3

인기 답변

루나님의 프로필 사진

한 번 방문한 것에 대한 것은 MUV로 잡고 '특정 페이지를 보거나 특정 행위를 한 사용자'를 MAU로 잡았었어요! 말씀하신 것처럼 적어도 이 사람이 이 서비스를 사용했다고 보기 위해서 어떤 이벤트를 기준으로 생각해야하는지 고민해보고 MAU를 잡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메신저라면 '메시지를 1회 이상 보낸 사람' 이렇게 정의할 수도 있고, 비디오 서비스라면 '영상을 1회 이상 재생'일 수도 있겠죠?

구본형님의 프로필 사진

커머스의 경우에도 단순히 방문한 사람만 보는 곳도 있는 반면, 상품 상세 화면을 기준으로 잡는 경우도 있습니다

진용진님의 프로필 사진

단순 방문자로 잡을 수도 있고요. 로그 수집의 정책 자체를 이벤트 몇 회 이상인 경우로 한정하면 어느정도 허수를 필터링해서 집계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