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보통 코드를 짤 때 class Box implements IBox 와 같은 형태로 많이 짜는데 타입 스크립트 가이드라인을 보면 I 사용을 지양하는 것 같더라구요. 혹시 이유를 아시는 분 있으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Interface 에 I 라는 접두사(prefix) 를 붙인다던지, type 에 T 를 붙이는 방법은 변수 네이밍 컨벤션 중 헝가리안 표기법이라고 불립니다. 각 팀마다 헝가리안 표기법을 사용하는 곳도, 사용하지 않는 곳도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말씀드리면.. 1. 레거시 표기법 예전 혹은 다른 언어에서는 해당 타입이 어떤 타입인지 쉽게 구분하기 위해 접두사로 규칙으로 정한 코드를 사용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IDE가 워낙 잘 되어있어 마우스만 올려놔도 그게 어떤 역할을 하는지 바로 알수가 있어서 굳이 접두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2. 명명규칙이 늘어나고 이름이 길어짐 1번 사항과 약간은 비슷하지만, 헝가리안 표기법으로 인해 이름이 길어지고 (한글자긴 하지만..ㅎ) 가독성도 떨어져보입니다. 네이밍 컨벤션은 팀바이팀 이여서 팀에서 정한 룰을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그렇습니다
TypeScript에서 인터페이스 이름에 'I' 접두어를 사용하는 것을 지양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관례: TypeScript의 관례와 다른 언어(예: C#)의 관례는 차이가 있습니다. TypeScript 커뮤니티에서는 일반적으로 인터페이스 이름에 'I' 접두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PascalCase를 사용하여 인터페이스 이름을 지정하며, 구현 클래스와의 구분을 위해 'Interface' 또는 'Type' 등의 접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가독성: 'I' 접두어를 사용하는 것이 언어 자체의 가독성에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일관성 있는 코드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이 가독성과 코드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TypeScript 커뮤니티의 관례에 따르면, 인터페이스 이름에 'I'를 붙이지 않아도 인터페이스의 의미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구현의 세부사항 감추기: TypeScript에서 인터페이스는 구현 클래스의 세부사항을 감추기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I' 접두어를 사용하지 않고 인터페이스를 선언하면, 구현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간의 관계를 명확하게 나타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코드를 더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TypeScript에서는 인터페이스 이름에 'I' 접두어를 사용하는 것을 지양하고, 대신 관례에 맞는 네이밍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를 통해 코드의 일관성과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