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팀장이 되었는데, 매출 프로젝션을 하라고 하는데 도저히 감이 잡히질 않네요. 향후 3개월치라도 일단 해보려고 하는데, 이전 매출을 참고해야 할 것 같긴 한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예상 매출을 계산할 때는 어떤 요소들을 고려하나요? 참고로 저희는 구독 비즈니스를 하고 있고, 월단위로 매출이 일어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인기 답변
(전 구독 비즈니스를 경험해본적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빈 댓글에 용기내서 댓글 써봅니다. 1. 기존 구독 유저 중 구독 유지 % 1-2. 기존 구독 유저 수 2. 신규 가입자 중 구독 전환 % 2-2. 예상 신규 가입자 수 or 증감율 만약 여기서 구독 상품의 개수가 2개 이상이라면 3. A 상품 구독 유저 중 B 상품 변경 % 4. B 상품 구독 유저 중 A 상품 변경 % 을 추가해서 계산하면 얼추 모양새를 갖출 거 같네요. 회사의 구독 상품 및 서비스 종류가 무엇인지 몰라 최대한 간단하게 작성해보았습니다 : ) 화이팅입니다~
익명
작성자
2022년 09월 01일
오 이렇게 접근해 볼 수도 있겠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예상 매출을 계산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전 매출 이전의 매출을 참고하여, 향후 매출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과거 매출이 높다면, 향후에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매출이 낮다면, 향후에도 매출이 낮을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2. 시장 규모와 성장 가능성 해당 비즈니스가 있는 시장의 규모와 성장 가능성을 고려하여 매출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시장 규모가 크고, 성장 가능성이 높다면, 더 많은 매출이 예상될 수 있습니다. 3. 구독자 수와 유지율 구독 비즈니스의 경우, 구독자 수와 유지율이 매출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현재 구독자 수와 유지율을 고려하여 매출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구독자를 얼마나 유치할 수 있는지에 따라 매출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가격 정책 가격 정책에 따라 매출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격을 조정하거나, 새로운 가격 정책을 도입함으로써 매출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5. 마케팅 비용 마케팅 비용을 고려하여 매출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비용을 늘리면 구독자 수가 늘어나고, 매출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위 요소들을 고려하여 예상 매출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상 매출은 예측이므로 정확한 수치를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상황을 가정하여 여러 가지 예측값을 도출하고, 가능성이 높은 예측값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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