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ios 신입개발자인데 실무 중 빈틈이 너무 느껴집니다

2023년 10월 16일조회 418

안녕하세요. ios 개발자로 입사한지 1년정도 되어가는 신입개발자입니다. 입사하기전에도 6개월정도 부트캠프로 배운 지식이 전부였고 입사해서도 별도의 교육이 없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전부 구글링이나 블로그글에 의존하고 잘 정리된 글을 봐도 머릿속에는 남지않는 일회성 정보로만 지나가버리게 됩니다. 이렇게 1년을 반복하니 팀원분들이 하는이야기를 절반은 이해하지 못하고 시간이 지나서 구글링해 30%정도 이해하명서 겨우 버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업무를 하다보면 모르는 부분이 너무 많은데 이제와서 입문서를 사거나 유튜브, 기초강의를 보자니 너무 기초적인 이야기가 많고 모르는 부분을 구글링으로 공부하자니 공식적이지 않는 정보들이 너무나 많고 공식문서로 공부하자니 너무 이론만 설명되어 실무에 적용을 하는 것을 잘 못하겠습니다. ex) 디자인패턴의 이론은 알지만 각 상황에 어떤식으로 활용을 해야할지 ex) combine 의 다양한 func 중에서 해당기능에 필요한 operator는 무엇인지 ex) concurrency, actor, 메모리 관리, 아키텍쳐 관리, 신기술… 1. 다들 업무를 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나오시면 어떻게 공부하시나요? 2. 그리고 이론에 빈틈이 있다는 느낌이 들면 아무리 쉬워도 전공서를 하나 파는게 좋을지, 아니면 모르는 부분만 구글링/공식문서/블로그 등으로 검색해서 공부하는 것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입개발자를 위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인기 답변

김민식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업무를 하면서 모르는 부분을 만나는 것은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을 만났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대한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이렇게 하나의 측면이 ‘모르는 것을 만났을 때 대처하는 방법’ 이라면 또 다른 측면은 ‘모르는 것을 학습하는 자신만의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 좋겠죠! 사실 글쓴이 분께서는 이 두 가지 측면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상황을 마주했다고 생각합니다. ‘모르는 것을 만났을 때 대처하면서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것’ 이 포인트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글링/ 공식문서/ 블로그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너무 잘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해보시겠어요?? ‘구글링/ 공식문서/ 블로그를 통해서 얻은 것을 “내 것”으로 만들었을까?’ 여기서 ‘내 것’은 제가 생각할 땐, 코딩을 할 때 생각을 마치고 코딩을 하는 것이 아닌, 우선 손이 먼저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연습을 계속 하다보면 어느 순간 자신이 어떤 것이 더 부족하고 어떤 부분을 더 학습을 해야할지 더 감이 올 것 같습니다!

Samuel님의 프로필 사진

1. 모르는 부분은 검색해보고 개인 노션에 정리해두는 편입니다. 관련 있는 정보는 따로 편집해두는 편이고 사이즈가 커지면 분리해서 정리하고 기억 안날 때 다시 보기 쉽게 요약해두는 편입니다 2.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책을 사든 강의를 듣든 투자를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지식이 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고 시간과 재정이 불가분하게 필요하겠죠 공식 문서, 블로그 찾으면서 양질의 지식을 걸러내고 습득하는 것은 중요한 공부의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사용하고 응용할지, 무엇이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지 찾고 고민하는 것은 필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3년 10월 19일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