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해외취업 진로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2023년 12월 06일조회 184

안녕하세요 현재 경기도 소재의 대학교 2학년 재학중인데 학교에서 프로젝트 한 것을 디벨롭하여 공모전 준비, 대학교 랩실 들어가서 보안쪽 공부하기까지 되어있습니다. 백엔드 분야로 내년부터 해외취업을 위해 준비하려고 하는데 혹시 호주쪽 IT 전망과 해외취업을 위한 준비로는 어떤것이 있을지 궁금하여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글 남깁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인기 답변

장준영님의 프로필 사진

2학년인 학생이 해외취업을 준비한다니 정말 부지런하시네요 👍🏼👍🏼 우선 저는 평범한 백엔드 개발자로, 해외 취업 전문가..? 는 아닙니다. 일반인 의견으로써 살살 봐주세요 😂 먼저, 관심이 있으신만큼 이미 유튜브 등의 창구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으셨으리라 짐작합니다. 때문에 구체적으로 호주의 IT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은데, 질문이 워낙 추상적이라 어떤 답을 해야할 지, 글을 본 전문가(?)분들이라면 애매하실 것 같아요. 전망이라는 것이 시장 규모가 커질 것 같은지에 대한 것이라면 맞을겁니다. 당장에 활성화 되진 않았어도 시대를 역행하는 국가는 없을테니까요. 다만 저는 짧다면 짧은 해외 유학 경험이 있는데, 이를 비춰서 생각해보면 개발자가 하는 일은 크게 다르지 않고 받는 처우 또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혹여라도 부푼기대가 있으실까 오지랖 잠깐 부려봅니다) 현재 백엔드를 희망하며 보안을 배운다고 하셨는데 나쁜 선택은 전혀 아니지만 무조건 좋은 선택인지도 확답은 못할 거 같아요. 만약 백엔드 개발자로 지원하실 생각이라면 보안 경험을 값지게 바라봐줄 회사는 더러 있을테지만 대부분 그렇진 않아요. 또 반대로 보안으로 취업하실 거라면 좋은 경험이겠으나 취업의 문 폭이 넓진 않을 겁니다. 즉, 무엇으로 취업하실 지 정확해야 하는 게 첫번째 일 것 같아요. 만약 이미 정하셨다고 해도 글에는 나와있지 않아서요:) 사실 여러 분야를 경험해보는 것이 베스트일 수 있지만 당장 졸업 후 해외로 취업을 바로 가신다고 하니, 그 목적과 역할이 명확해야할 것을 제안드리는 겁니다! 그 후에는 자연스럽게 그 직무에서 사용하는 기술 스택에 대해 심도있게 공부해보면 좋을테고, 당연히 영어공부도 쉬지 않으셔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링크드인 입니다. 링크드인은 해외 취업에서 국가 관계없이 가장 대표적으로 쓰이는 서비스니까요. 채용에서 호주를 기반으로 검색하시면 어떤 기업들이 있고 어떤 기술 스택이 주로 쓰이는 지 나름의 데이터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것들을 기반으로 차곡차곡 준비하여 보시고 실제 경험자와 만나보고 싶다면 학교 선배분들을 수소문하거나 여러 커피챗 사이트를 통해 해외에서 일하는 개발자분들에게 ‘직접’ 컨택을 해보는 게 크게 도움될 것 같아요 😊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1월 10일

답변 달린줄도 모르다가 지금 확인했네요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