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O/기획자
오랜공뭔준비로 인해 나이에 비해 경력이 부족합니다 (경력2년 나이36살) 이전근무처에서 사무기획업무를 맡았고 개인적으로는 기획이라는 큰틀에서 계획과 실행이 즐거워 이쪽으로 커리어를 쌓아나가고 싶습니다 다만 이번에 물류쪽 현장 관리로 일할 수있는 기회가 생겼는데 아무래도 기획과 관련한 직무랑은 거리가있는 편입니다 저의상황상빠르게 여러직무의 경험을 쌓아올리는게 나을지 제가 원하는 기회가 올때까지 좀더 기다려봐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선배님들의 조언이 듣고싶습니다
답변 3
정답이 없는 문제네요. 다른 기회를 얻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실까요? (서류 통과가 잘 안 된다거나..) 그렇다면 경험을 쌓아볼 거 같고요. 그런게 아니라면.. 저라면 기획 관련된 직무로 일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른 회사에 지원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큰 도움이 되기보다는, 그저 이런 생각도 있다고 공유하고 싶어 남겨봅니다. 각설하고 제가 질문자라면 기획이라는 큰틀과 관련된 커리어를 계속 찾아보겠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 2가지 때문입니다. 1) 좋아하는데 잘하는게 맞나? 2) 다른 직무들 다시 간보기? 1)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우선 질문자님은 이미 내가 기획이라는 직무를 좋아하는 구나 알고 있으세요. 사실 좋아하기만 해도 충분하지만, 한가지 중요한건 그 일을 잘하나? 라는 방향도 있습니다. 두가지 중 무엇이 중요한지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시간 대비 돈을 벌어야하는 '직업'이라는 것으로는 자본주의 시대에서 잘하는 것이 더 적당하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물론 적당히 벌어서 적당히 먹고 살아도 된다면, 좋아하는 것으로도 충분할거 같습니다. 더 최고는 좋아하는 것을 잘하는 것이겠죠..? 그래서 기획이라는 일을 좀 더 즐겨보며 내가 잘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2) 다른 직무들 다시 간보기? 아닐 수도 있지만, 질문자님은 이미 좋아하는 일 이외에 대해서도 선택해야하나?라는 생각 바탕에는 시간적 촉박함이 있지는 아니신지 살며시 예상해봅니다. (다르다면 이 생각들은 그냥 넘어가 주세요!) 저 또한 공대를 나와서 현재 기획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시기 말고도 사업 정리하고 다시 일을 찾는 시기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인내를 참아내며 하고 싶은 일을 백방으로 알아보고 기다리면, 항상 기회는 왔던거 같습니다. 그래서..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사정상 가능하시다면 좋아하는 일을 계속 인내하며 도전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 물론..제 개인적인 생각들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질문자님의 고민 많은 질문을 그냥 지나칠 수 없어 답변 남겨봅니다. 항상 화이팅 하시고 어떤 선택이든 그게 무엇이든 무조건 훌륭한 선택일겁니다~! 아자아자!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