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이미지

YUNTAE KIM

WOOREE Group CMO

소비자를 이해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은 리얼 마케터 "야갤이" 윤태입니다. 한양대에서 겸임교수로 건강기능식품회사의 하루틴 총괄 CMO로 컨설팅펌의 Head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습니다. #SNS마케팅 #그로스마케팅 #기획자 #끊임없이배우기 #데이터분석

스킬

그로스 마케팅

데이터 분석

디지털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사용자 조사

경력 ・ 30년 9개월

WOOREE Group - CMO

2021.01 ~ 현재

건강기능식품 하루틴 런칭 및 마케팅 총괄

주식회사 헬스밸런스 - CMO

2017.02 ~ 2020.12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 스키니랩런칭, 천지양 리브랜딩

센스앤 센서빌리티 - 수석 컨설턴트

2015.04 ~ 2017.01

컨설팅 총괄 1) 제주도 면세점 마케팅 컨설팅 2) 국내 홍삼브랜드 리빌딩 컨설팅

정관장 - 마케팅실장, 브랜드팀장, 해외마케팅담당

2011.04 ~ 2015.03

마케팅실장 : 정관장 브랜드별 브랜딩 전략 및 커뮤니케이션 총괄 브랜드실장 : 홍삼정, 에브리타임, 롱기스트 등 제품관리 해외마케팅담당 : 정관장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총괄

- 마케팅 팀장

2009.02 ~ 2011.03

삼성물산 플레오맥스 브랜드 총괄,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총괄

CJ CGV - 마케팅 팀장

2007.11 ~ 2009.01

CJ CGV 마케팅총괄, 브랜딩, 커뮤니케이션, CRM

- 브랜드매니저

1994.01 ~ 2007.11

브랜드매니저, 글로벌 브랜드매니저 주방세제, 비누, 바디워시, 샴푸, 치약, 미백제 브랜드 매니저와 해외 글로벌 브랜드 매니저로 중국, 일본, 동남아, 미국 마케팅 총괄

WOOREE Group - CMO

교육

국가평생교육진흥원(학점은행제) 학사 - 컴퓨터공학학사

2020.03 ~ 2021.02

한양대학교 - 경영대학교 경영학 박사(소비자행동)

2005.08 ~ 2009.02

논문 : 대안의 변화에 따른 소비자선택과 집단유인효과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 석사(마케팅전공)

2003.08 ~ 2005.08

논문 : 구전 및 광고가 신제품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양대학교 - 무역학학사

1987.03 ~ 1994.02

링크

개발 트렌드부터 Q&A, 네트워킹까지

요즘 개발자들의 필수 커뮤니티, 커리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