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이미지

기묘한

트렌드라이트 발행인

커머스 업계에서 전략을 세우고, 성과를 관리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일을 더 잘하기 위해 트렌드를 수집하고, 기록하며, 나누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뉴스레터 「트렌드라이트」를 발행하고 있으며,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라는 책을 썼습니다. #브런치작가

스킬

글쓰기

데이터 분석

커뮤니케이션

문제 정의하기

콘텐츠 마케팅

경력 ・ 5년

트렌드라이트 - 대표 발행인

2019.07 ~ 현재

프로젝트

[브랜디드 콘텐츠] 리스틀리로 분석한 4050 패션 1위 퀸잇의 성공 비결

2022.11 ~ 2022.11

웹 데이터 추출, 스크래핑, 크롤링 솔루션 리스틀리의 실 사용 사례를 제안한 아티클입니다.

[정기 기고] 데일리 트렌드

2022.11 ~ 2023.02

패션, 리테일, 비즈니스 트렌드를 다루는 매체, 데일리 트렌드에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 했었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29CM의 이구성수가 훌륭한 전시 공간이었던 이유

2022.09 ~ 2022.10

29CM의 첫 상시 운영 브랜드 쇼룸 이구성수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다룬 아티클입니다.

[정기 기고] 커넥터스

2022.09 ~ 현재

연결하는 사람들의 유통물류 비즈니스 이야기, 커넥터스에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하고 있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미디어 커머스에서 브랜드가 되기까지 - 바디럽 스토리

2022.07 ~ 2022.07

미디어 커머스에서 독자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기까지, 그간의 바디럽의 행보를 다룬 아티클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세일즈포스 라이브에서 체감한 세상의 변화

2022.07 ~ 2022.07

2022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행사에서 나온 디지털 혁신 사례들과 시사점에 대해 다룬 아티클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캐치패션이 생존을 자신하는 이유

2022.06 ~ 2022.06

명품 커머스 중에서 블리츠스케일링이 아니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캐치패션의 차별화 전략에 대해 다룬 아티클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당신2 9하던 브랜딩, 너무나도 29CM 다웠습니다

2022.06 ~ 2022.06

29CM의 첫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 '당신2 9하던 삶'에 대해 기획 의도부터 특별했던 포인트까지 심층적으로 이야기 나눠본 아티클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알스퀘어가 프롭테크 시장에서 유독 성장하는 비결은

2022.05 ~ 2022.05

상업용 부동산 시장을 혁신하고 있는 스타트업 알스퀘어가 가진 비즈니스 모델의 장점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해본 아티클입니다.

[매체 기고] 자사몰을 통한 D2C, 새롭게 주어진 도전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

2022.04 ~ 2022.04

자사몰 기반 D2C를 실행하기 위해 주어진 과제와 이를 극복하는 전략에 대해 다룬 아티클입니다. 2022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로 발행이 되었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와디즈가 말하는 진짜 트렌드는

2022.02 ~ 2022.02

2022 와디즈 트렌드를 홍보하기 위해 진행된 건으로, 트렌드를 모니터링 할 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 가지는 의미를 집중적으로 다루었습니다.

[매체 기고] ‘좋아요’를 누르면 시작되는 쇼핑, ‘라이크 커머스’

2022.01 ~ 2022.01

트렌드코리아 2022에서 뽑은 10가지 트렌드 중 하나인 라이크 커머스에 대해 다룬 아티클로, 롯데카드 공식 블로그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무신사는 사랑받기에 충분해!

2021.12 ~ 2021.12

무신사의 브랜드 캠페인, '셀럽도 다 무신사랑 해'의 기획 과정에 담긴 인사이트는 물론, 그간의 브랜드 캠페인 히스토리를 전반적으로 다뤘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쏘카에게 바라다

2021.12 ~ 2021.12

쏘카가 진행한 '쏘카에게 바라다' 프로젝트의 진행 배경 및 과정을 통해, 고객에게 진심으로 다가가는 브랜딩 과정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정기 기고] 아웃스탠딩

2021.07 ~ 현재

IT 및 스타트업 업계를 다루는 뉴미디어 플랫폼 아웃스탠딩에 월 1회 정기적으로 기고를 하고 있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한 번 다녀왔습니다

2021.06 ~ 2021.06

무신사 스탠다드의 첫 오프라인 매장,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점이 가지는 시사점과 고객 경험 설계의 특이점에 대해 다룬 아티클입니다.

[정기 기고] 요즘IT

2021.03 ~ 현재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에서 운영하는 IT전문 매체 요즘IT에 월 1회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커머스 트렌드 및 비즈니스 구조에 대한 기본서를 지향하며 2021년 12월 출간한 책입니다.

커머스를 다루는 뉴스레터, 트렌드라이트의 기획 및 운영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다룬 폴인의 인터뷰 콘텐츠입니다.

스타트업 팟캐스트 이쓔스 이커머스 특집에 게스트로 참여하여, 쿠팡의 향후 전망과 마켓컬리 상장 이슈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뉴스레터 트렌드라이트를 만들게 된 순간부터, 구독자 수를 늘리고 꾸준히 운영해올 수 있었던 그간의 일들을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링크

개발 트렌드부터 Q&A, 네트워킹까지

요즘 개발자들의 필수 커뮤니티, 커리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