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 마켓플레이스가 생기려 하는군요. 공식적으로 밝힌 가장 큰 목표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를 연결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이미 인스타에는 스폰서드 콘텐츠를 만들어 수익을 내는 크리에이터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번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는 크리에이터가 수익을 더 원활하고 쉽게 창출하고, 브랜드는 새로운 크리에이터를 찾아 찰떡같은 콘텐츠를 만들며, 브랜드와 크리에이터의 관계를 빌드업해 나갈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목표겠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최근 애플이 iOS 정책을 바꾸면서 타깃 광고가 어려워졌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인스타그램 앱 안에서 거래가 일어나도록 만들어야 했던 것 같기도 합니다. 즉 다분히 비즈니스적인 결정이지요. 따라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계속해서 변화를 겪게 되겠습니다. 그동안에 익숙해질만하면 무슨 기능과 탭이 계속 추가되어서 ‘아 또 바뀌네’ 생각했거든요. 이탈이 심각한 수준으로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변화에 불만을 느낀 사용자들도 있었던 터라 이번 변화가 또 한 번의 UX/UI 변화와 관련된 부채를 쌓게 될지도 주목할만한 이슈겠습니다.

Mark Zuckerberg announces new ways for Instagram creators to make money

CNBC

Mark Zuckerberg announces new ways for Instagram creators to make money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4월 28일 오전 1:3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