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을 수직상승 시키는 5가지 프로모션 기획법📈]
1. 이슈화 프로모션
"잘차려진 밥상에 그저 숟가락만 얹었을 뿐"
- 현재 화두에 오른 이슈와 연관 지어 대세감에 따른 프로모션 기획
- 소비자 기억 매커니즘
ㄴ 객관적 정보 파악 → 감각적, 경험적 인식 으로 전이
ㄴ Ex. 명륜진사갈비: 4명이 오시면 덴탈마스크 50장 증정
- 눈치챙기기! 굉장히 중대한, 심각한, 정치적인 이슈는 부정이슈를 생성할 수 있어 활용 지양🙅
2. SECRET 프로모션
"당신만을 위한 혜택"
- 당신에게만 제공한다는 대상 한정으로 반응률을 높이기 좋은 프로모션
ㄴ '프라이빗', '당신에게만 주어지는', '~만 가능한' 등 나에게만 한정된, 특별한 대우를 받는 문구 활용
- 시크릿 대상 정하기 → 메시지 전달 프로세스 설계하기(문자,카플/시크릿페이지 활용)
- 체크 리스트: 쿠폰 받는 시점 TIMING, 효과적인 가격 할인율, 같은 대상에게 여러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도록 디테일 챙기기
3. 시간 및 수량 한정 치트키
"Right Now"
- 혜택의 시간과 수량을 한정하여 즉각적인 전환율을 높이기 좋은 프로모션
ㄴ 고객 행동을 즉각적으로 전환하는 타임딜, 선착순 (고전 is best)
- 시간/수량 한정 치트키 사용 시점
ㄴ높은 가격 할인률이 부담일 경우 한정 수량만 진행하여 이슈화 Up, 부담 Dawm
ㄴ'이슈화', '시크릿딜'과 결합하여 전환율 상승
ㄴ프로모션 시작 시점에 바이럴을 위한 장치로 활용
- 체크 리스트: 비즈니스 규모 고려한 한정 범위 결정, 구매 환경과 과정 고려
4. 친구 추천 프로모션
"친구야 같이 가쟈"
- 친구도 좋고 나도 좋은 Point를 잘 짚어내 프로모션을 입소문 내기 좋음
- 단독프로모션 보다는 더 멀리 소문내기 위한 보조장치
ㄴ 리그램이벤트, 단톡방 홍보 인증샷, 추천인 코드 적으면 친구도 나도 적립금 등
5. 얼리버드 프로모션
"세일즈+이슈"
- 고객 혜택뿐만 아니라 2차 마케팅 자료 확보와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 프로모션
ㄴ 서비스/제품 초기라는 약간의 위험을 감수할 만큼 매력적인 혜택 제공
ㄴ 고객님의 후기, 피드백을 받아 마케팅 용도로 활용 or 서비스/상품에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