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직은 매출을 어느 정도 책임져야 한다는 책임감 때문에 항상 비난의 대상이 되지 않나요? (그렇죠. 내재적인 위험은 항상 존재합니다. 마케팅 조직은 회사가 큰 광고 비용을 지출함으로써 얻는 것에 대해서 설명해야 하는 불확실한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이러한 점들 때문에 CFO와 자주 티격태격 하곤 합니다. CMO는 마케팅 활동은 지출이 아닌 투자라는 것에 대한 확신을 보여주고 모두를 설득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광고에 관해서는 직원, 대중, 프랜차이즈, 은퇴자, 모두가 전문가입니다. CMO는 여러 가지 의견과 추측을 듣습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이 CMO의 도전과제가 됩니다.) CMO가 되기를 희망하는 젊은 마케팅 담당자에게 어떤 조언을 해주실 수 있을까요? (첫째, 다른 기능 영역에서 가능한 한 많은 경험을 하십시오. 마케팅 분야에는 커뮤니케이션, 소셜 미디어, 디자인, 운영 또는 커머셜 마케팅, 브랜드 구축 등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마케팅만 집중해서는 안됩니다. IT, 사업개발, 세일즈와 같은 분야에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둘째, 거주, 직장, 해외 유학 여부에 관계없이 글로벌을 경험하세요. 셋째,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험을 쌓으십시오. 저는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비즈니스 스쿨 졸업 후 Mobil Oil에서 전략기획 업무를 할 수 있었습니다. 거대한 글로벌 기업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한 광범위한 시각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많은 경험을 하기 위해 목표를 세우세요. 왜냐하면 그러한 경험들이 당신이 잘 할 수 있는 태피스트리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Reflections of a Six-Time CMO

Harvard Business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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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30일 오전 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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