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도움받아 쇼핑앱 깐 5060, 눈뜨자마자 하는 일은... by 동아일보> 🖋TK's 코멘트 베이비부머 쇼퍼의 온라인 쇼핑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내용. 편리와 혜택은 세대와 관계없이 언제나 웰컴. <내용요약> 1. 50, 60대 베이비붐 세대가 코로나 19이후 덩치가 커진 온라인 시장의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 2. 베이비붐 세대, ;부머쇼퍼'가 지난해 온라인에서 결재한 금액은 +29.6% 늘어났다. 같은기간 MZ세대의 온라인 지출증가율의 2배 규모이다. 3. 이들의 등장은 한국의 인터넷, 모바일 보급률에다 젊은 세대가 고령세대에게 디지털 기술을 기꺼이 가르쳐주는 사회분위기가 형성되었기 때문이라고. 4. 고가 브랜드 의류, 리빙용품등의 카테고리에서 상승세로 이어지고 있다. 5. 이들의 등장으로 한국의 이커머스 침투율(한번이라도 온라인 쇼핑을 이용한 사람의 비율)은 36%로 미국 20%, 중국 27% 대비 높아지고 있다.

자녀 도움받아 쇼핑앱 깐 5060, 눈뜨자마자 하는 일은...

동아일보

자녀 도움받아 쇼핑앱 깐 5060, 눈뜨자마자 하는 일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9일 오전 12:0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