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직원이 아니라, 일하면서 개인 브랜드가 되는 법> 1. 스스로를 회사에서 시키는 일만 하는 수동적인 직원이라고 생각하면, 자신이 하는 일에서 가치를 느끼거나 일을 통해 얻은 지식이나 경험에 그 가치를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그저 시켜서 하는 일에 불과하니까요. 2. 반면, 자신을 하나의 브랜드라고 생각하면 모든 것이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좋은 브랜드는 다른 브랜드에서는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데요. 그래서 스스로를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일을 할 때도 다른 사람에게 없는 자신만의 전문성과 유니크한 경험을 제공하려고 노력합니다. 3. 또한, 스스로를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를 위해 끊임없이 지식을 탐구하고, 사람들에게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분투하죠. 4. 따라서 일을 하면서 스스로가 하나의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그저 직원으로서 안주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버리는 겁니다. 5. 풀어 설명하면, 1) 자신이 매일 하는 일을 과소평가하지 말고, 그 안에서 가치를 찾고 2) 그게 회사 내부 동료든, 외부 파트너든, 아니면 고객이든 일로 맺어지는 관계에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일로 연결된 사람들에게 자신만이 줄 수 있는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만드는 것이 곧 개인 브랜드가 되는 출발점이기 때문이죠. 3) 이를 위해서는 계속해서 새로운 방법을 공부하고 또 시도해야 합니다. 4) 그리고 그 새로운 방법을 시도할 수 있는 약한 연결 관계들 또한 계속 확보해야 하고요. 6. 물론 회사의 직원으로서 열심히 일을 하는 것도 당연히 좋습니다. 다만, 스스로가 브랜드가 되고 싶다면 자기 자신에게 투자하세요.

How to Become a Brand, Not an Employee

Entrepreneur

How to Become a Brand, Not an Employe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7월 3일 오후 11:53

 • 

저장 137조회 7,154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