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아마존

개발팀 리뷰

위 내용은 아마존 전 • 현 재직자의 응답 결과입니다.

기술 스택

기술 스택 정보가 없어요.

재직자가 작성한 글

profile picture

엄지현

Amazon Software Engineer

✍️ 개발자가 글을 써야 하는 이유

개발자는 직급이 올라갈수록 글을 써야 하는 일이 늘어납니다. 인스타그램 스태프 엔지니어 Ryan Peterman의 포스팅을 바탕으로 개발자가 글을 써야 하는 이유 세 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글쓰기는 업무의 중요한 부분이다. 개발자가가 하는 거의 모든 일은 글쓰기를 필요로 합니다. 작게는 기술적인 질문을 하거나 코드 리뷰에서 의견을 내는 것부터 시작해서, 팀에 필요한 가이드를 쓰거나 설계 문서를 작성하는 것까지 글쓰기가 필요한 곳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개발은 혼자서 하는 게 아니라 여럿이서 협업하는 작업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협업에 꼭 필요한 글쓰기 실력을 늘린다면, 개발 업무 또한 보다 잘할 수 있습니다. 2️⃣ 개인과 팀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동료 중 기록을 기가 막히게 하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그 동료는 자주 사용되는 명령어, 코드 관련 정보, 시스템 다이어그램까지 상세히 기록해서 팀 위키 페이지에 공유했는데요, 이렇게 문서화가 잘 되어있으니 팀원들이 별도의 도움 없이도 빠르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글쓰기에는 개인뿐 아니라 팀 전체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큰 영향력이 있습니다. 3️⃣ 개인의 사고력을 향상시킨다. 자신의 생각을 글로 기록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생각을 일관되고 논리적인 포인트로 정제시키게 됩니다. 글을 쓰고 이를 더 간결하게 요약하면서 내용을 더 깊게 이해하게 되고, 이 과정은 우리의 사고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글을 쓰면서 엣지 케이스를 발견하기도 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도 합니다. 이처럼 글쓰기는 핵심적인 사고가 필요할 때 아주 효과적인 툴입니다.

profile picture

엄지현

Amazon Software Engineer

👩🏻‍💻 개발자 면접 대비 키트

개발자 면접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개발자 면접 대비 키트를 준비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썼던 개발자 면접 준비 관련 글과 추천 자료를 한 곳에 모았습니다. 적극 활용하셔서 면접에 잘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0️⃣  면접 유형 파악하기 - 개발자 면접 유형 총정리: https://careerly.co.kr/comments/66132 1️⃣ 코딩 면접 [추천 글] - 코딩 테스트를 위해 꼭 공부해야 할 이론: https://careerly.co.kr/comments/66531 - 코딩 테스트에 완벽하게 대비하기 위해 해야 할 6가지: https://careerly.co.kr/comments/66559 - 라이브 코딩 테스트 실전 5단계 가이드: https://careerly.co.kr/comments/66693 [기출 문제 플랫폼] 국내 - 프로그래머스: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hallenges?tab=all_challenges - 백준: https://www.acmicpc.net - 삼성 SW Expert Academy: https://swexpertacademy.com/main/main.do 해외: - LeetCode: https://leetcode.com/problemset/all - HackerRank: https://www.hackerrank.com - Codility: https://www.codility.com 2️⃣ 시스템 설계 면접 [추천 글] - 소프트웨어 시스템 설계 시 고려할 세 가지: https://careerly.co.kr/comments/67065 - 시스템 설계 면접 준비 방법: https://careerly.co.kr/comments/67313 [추천 자료] 도서 - 데이터 중심 애플리케이션 설계 (원제: Designing Data-Intensive Applications):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32466573690 - 가상 면접 사례로 배우는 대규모 시스템 설계 기초 (원제: System Design Interview: An Insider's Guide):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32485737619 온라인 자료 (영문) - Grokking the System Design Interview: https://designgurus.org/course/grokking-the-system-design-interview - Deep Dive into System Design Interview: https://www.educative.io/path/deep-dive-into-system-design-interview - The System Design Primer: https://github.com/donnemartin/system-design-primer 3️⃣ 인성 면접 / 행동 면접 [추천 글] - 면접에서 효과적으로 경험 어필하는 법: https://careerly.co.kr/comments/67573 [추천 툴] - 각 기업 문화 페이지 - STAR 기법

재직자가 좋아한 글

좋은 개발자가 알아야하는 9가지 포인트들 - 2. 학습 능력 키우기  |   1. 기본기 확실히 하기 2. 학습 능력 키우기 3. 의사 소통 잘하기 4. 문제 정의 잘하기 5. 태스크 완료 시간 추정 잘하기 6. 운영을 고려한 코드 작성하기 7. 서비스 사고 대처 능력 키우기 8. 결과를 내는데 집중하기 9. 영향력 갖기 (코딩 멍키)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굉장히 트렌디하다. 특히 한국 개발자들이 더 그렇다. 회사 일이 아무리 바쁘고 재미있어도 일에서 사용하는 기술이 최신이 아닌 레거시라고 생각하면 뒤쳐진다고 느끼고 조바심과 불안감을 많이 느낀다. 안 그래도 시간도 없고 힘도 부치는데 회사 일이 끝나면 새로운 기술을 조바심/불안감 기반으로 공부하는 경우가 아주 흔한다. 흔히 이야기하는 주경야독인데 약간 건강하지 않은 형태의 주경야독이다. 낮에는 회사 일을 하느라 바쁜 와중에 밤에는 선행학습을 하느라 바쁘다는 거다. 예를 들면 회사에서 레거시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이게 커리어에 도움이 안된다고 보니 밤에 지금 마켓에서 핫한 시스템 공부를 하는 거다. 이 공부의 모티브가 중요한데 불안감이나 조바심이 주된 모티브라면 건강하지 않다. 내가 생각하는 건강한 학습은 평소 맡은 업무에 몰두하고 성취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쌓고 인정받고 (이에 대해서 뒤 "3. 의사 소통 잘하기"와 "4. 문제 정의 잘하기"에서 더 이야기해볼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필요 중심 그리고 호기심 중심으로 학습하는 것이다. 즉 "현재"(필요성)에 집중하고 "나"(호기심)에 집중하는 거다. 여기에 약간의 조바심이나 불안감이 조미료처럼 첨가된다면 금상첨화다. 그런데 이게 가능하라면 내가 있는 환경이 중요해진다. 내가 잘 맞지 않는 환경이라면 현재에 집중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잘 맞는 환경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첫 번째는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특히 내 매니저가 어떤 사람인지 보는 건데 힘들어도 배울 점이 많고 성장한다는 느낌이 든다면 좋은 환경이다. 다음으로 나만의 학습방법을 만들어보는 것이 필요하다. 수능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니 뭔가 두꺼운 책을 하나 사서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야만 학습이 아니란 점, 필요한만큼 이해하고 넘어가도 된다는 점, 학습을 하다보면 항상 어느 시점에는 벽에 부딪칠 것이기에 꾸준함이 중요하다는 것 등등을 인지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잘 모르는 주제가 생기면 유투브 등으로 짧은 영상 몇개 보고 더 깊게 들어갈 필요가 있다면 잘 아는 지인들에게 (적절히 보상을 해주고) 물어본다던지 아니면 더 긴 영상 강의(유데미, 인프런, 유투브 등등)등을 찾아서 밀도있게 학습하는 형태로 가려고 한다. 뭔가 정말 제대로 배우고 싶을텐데 다른 사람을 가르쳐보거나 톡을 하는 기회를 만들어서 강제로 학습하려고 한다. 결국 내가 인정받는 것은 내가 만든 결과물이지 어떤 기술을 알고 있느냐는 아니라는 점을 인식하고 호기심과 필요성 중심으로 학습으로 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자.

좋아요 127 저장 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