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미
기술 스택 정보가 없어요.
양승화
[장기적으로 성과는 모두 죽는다]
모든 광고매체가 '머신러닝'과 '최적화'를 강조하는 시대에, 퍼포먼스 마케터는 어떤 기여를 할 수 있을까요? 아주 구체적인 답은 아니지만, 하나의 화두를 던져주는 글인 것 같습니다. A/B 테스트의 위너, 최적화된 캠페인의 효율, 어렵게 셋팅한 Segment의 반응은 영원불변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서비스를 둘러싼 환경과 맥락이 변하면서 마케터들은 어느 부분에는 끊임없이 개입을 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배경을 생각하면서 읽어보면 좋은 글입니다.
양승화
[모더레이터로써의 SQL 스터디 후기]
사내 SQL 스터디를 준비하고, 진행하면서 느꼈던 부분을 잘 정리해주신 글입니다. 저도 전직장에서 총 10번의 SQL 스터디를 모더레이팅 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지금 생각하니, 10번은 진짜 빡셌네요...) 비슷한 생각을 하면서 공감했던 포인트들이 글에 녹아들어 있어서 꽤 반가웠습니다. SQL 문법은 그냥 스킬셋이지만, 실제로 SQL 스터디가 사내에서 의미있게 활용되려면 단순히 스킬셋을 전달하는 것 이상으로, 데이터를 볼 수 있는 조회 환경이나 데이터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는 사내 문화가 얼마나 잘 되어있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터 민주화'에 대해 고민하는 조직이라면, 이 글을 한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
딜라이트룸 사람들의
생각이 궁금하다면?
👀
딜라이트룸 사람들의
관심사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