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파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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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팀 리뷰

위 내용은 패스트파이브 전 • 현 재직자의 응답 결과입니다.

기술 스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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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자가 작성한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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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채

마케터

📌 나만 아는 브랜드, 희소 가치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

출처 ㅣ #중앙일보 ✍️ 분류 ㅣ #마케팅 #트렌드 #패션 #브랜딩 🗂 ➖ 📂 소셜에서 시작, 백화점 순회 나선 K-브랜드 📂 명품보다 희소한 가치, 매출 기록은 억대로 유통·패션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몰에서 출발해 백화점·플랫폼 등에 입점한 ‘K스트리트 브랜드’가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고품질 원단과 개성 있는 디자인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콘텐트 역량으로 소셜미디어(SNS)에서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는 특징 ➖ 📂 주목 할 만한 브랜드 사례 ► 떠그클럽 / 언더마이카 ► 포터리 / 쿠어 / 어나더오피스 이들의 공통점은 온라인 자사몰에서 성장, 입소문을 타고 백화점·플랫폼 등으로 확장하는 소규모 K-브랜드라는 점이다. 대기업에서 기획해 백화점 등의 유통망을 타고 대중에게 알려지는 기존 브랜드와는 출발선부터 다르다. 이들 브랜드의 성공 배경에는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등장은 물론, 활발한 온라인 소통이 큰 역할을 한다. 패션 커뮤니티 등에서 정보를 교류, 드롭(한정판 제품 일시 판매) 날짜를 공유하고 리셀(되팔기)을 시도하기도 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미 잘 알려진 브랜드보다는 신선한 시도와 독창적 디자인을 선보이는, 일명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로 팬덤을 형성하는 것이 이들 브랜드의 주요 전략”이라고 말했다. 한 번에 몇 가지 품목만, 소량으로 입고·판매해 희소가치를 높이는 것도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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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채

마케터

📌 요즘, 검색은 전통 검색 플랫폼보다 동영상 플랫폼

정보가 필요할 때 여러분은 요즘 어디에서 검색을 하시나요? 저는 보통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를 검색할 때가 많은데 비단 저뿐만 아니라 최근 MZ세대의 검색 행동에서도 역시 동영상 플랫폼을 통한 검색 활동 점유율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또한 생성형 AI(챗 GPT)에게 물어보면 무엇이든 대답해주는 시대에 도래해 전통 검색 플랫폼은 이 현상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다양한 예측 기사와 트렌드 기사가 유독 많이 보이는 것 같더라구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검색하면 떠오르는 우리의 든든한 [ 창 ] 들을 대체해버릴 기세로 무섭게 커져가는 동영상 플랫폼. 향후 전통 플랫폼이 취할 자세는 무엇일지 변화한 트렌드에 따라 검색 광고 방식은 어떤 대처를 해야할지 생각해볼만하네요. 이전의 시대보다 변화가 더 빠르게 도래하는 요즘. 그에 맞춰 얼만큼 유연하게 흡수하며 대처하느냐가 변화에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것 같네요. 검색 광고 트렌드에 밀접한 이슈라 마케터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록해봅니다. :) ➖ 출처 ㅣ #매일경제 ✍️ 분류 ㅣ #마케팅_인사이트 #검색엔진시장 📂 ➖ NHN데이터에 따르면 평균 유입률 기준 네이버의 국내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은 2019년 68%대에서 현재는 60% 초반으로 매년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상대적으로 구글은 2019년 19%대에서 지금은 30% 초반대로 해마다 국내 점유율을 늘리고 있다. 특히 10대, 20대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전통 검색 플랫폼인 네이버, 구글, 다음이 아닌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비롯해 인스타그램, 틱톡 등을 정보 탐색(검색)의 용도로 활용하는 경우가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여기에 이제는 생성형 AI가 어떤 물음에도 바로바로 답해주는 ‘GPT 검색의 시대’까지 등장해 기존 사업자들을 위협하고 있다. . . . 정보기술(IT)업계 관계자는 “특히 네이버는 국내 60% 이상의 점유율로 국민 포털이라는 입지를 갖고 있지만 치고 들어오는 구글의 영향력과 더불어 이제는 GPT까지 대응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다음이든 네이버든 국내 포털 사업자 점유율이 앞으로는 더 빠른 속도로 재편될 가능성이 있어 다들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