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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팀 리뷰

위 내용은 잡코리아 전 • 현 재직자의 응답 결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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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자가 작성한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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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

CRM 마케터

🙋 퍼스널 브랜딩과 자기 PR 1⃣ 퍼스널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의 핵심은 "사람들이 나를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주제가 뭘까?"이다.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의 공통점을 찾아 어떤 주제로 자신을 포지셔닝 할 지 정해야 한다. 나만의 고유한 특징은 다음 세 가지 영역에서 찾을 수 있다. ✔️ 타고난 재능: "타고난 재능은 무엇인가?" ✔️ 전문 지식: "어떤 특별한 전문 지식이나 능력이 있는가?" ✔️ 관심사: "무엇에 열정적인 관심을 쏟고 있는가?" 직업과 관련된 전문 지식은 물론 게임, 디자인, 등산 같은 취미 생활, 부동산처럼 잘 모르더라도 관심있는 분야 등 나의 주제가 될 수 있는 항목은 무궁무진하다. 2⃣ 1분 자기소개 타인에게 나 자신을 소개하는 건 단순히 직업이나 소속을 말하는 것 이상이다. ✏️자신이 진짜로 하는 일이 무엇이고, 무엇을 잘하고, 경험했고, 추구하는지 보여줘야 사람들과 제대로 연결될 수 있다. 기회가 왔을 때 횡설수설하지 않고 나의 강점을 잘 보여주기 위해서는 자기소개를 자면서도 할 수 있어야 한다. 3⃣ 나에게 잘 맞는 채널 찾기 퍼스널 브랜딩은 꾸준함이 관건이다. 일주일에 최소 1-2번은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하나의 채널에 집중하라. SNS에서만 해당하는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브랜딩은 어디서든 필요하다. 4⃣ 이미 모든 사람들은 좋든 싫든 자기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다. ✏️남들이 나를 규정하기 전에 직접 당신의 이미지를 만들어보자. 그것이야말로 더 멋지고 눈에 띄게, 더 있어 보이게 살아가는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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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

CRM 마케터

🕊 면도용품 재구독률 93%를 달성한 '와이즐리'의 플라이 휠 전략 ✔️ '고객 감동'을 통한 재구매, 추천 마케팅 - 신제품 출시하며 기존 정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신제품+편지("작은 스타트업으로 시작했지만 고객 덕분에 더 좋은 제품 출시했다") 전달 - 남성 화장품 구독 서비스 '오픈워크' 기존 고객 중 신청 고객 대상으로 체험 세트 제공 👉 1개월 후, 체험 세트 증정 고객(기존 고객) 중 77% 구독 유지 👉 신규 고객 중 30%는 기존 고객의 추천을 통해 제품 구매(바이럴 효과) ✔️ 한 페이지에 하나의 행동만 유도하는 단순한 UI/UX - 어떤 행동을 해야할 지 명확히 알리는 '콜 투 액션' 버튼을 하나만 두고, 스크롤 없이 컬러로 강조해 배치 👉 A/B 테스트 결과, 한 페이지에 많은 정보를 넣어 화면 전환 횟수를 줄이는 것보다 하나의 정보가 명확히 담긴 페이지 수를 늘릴 때가 구매 전환율 압도적으로 높음 ✔️ NPS(순추천고객지수, Net Promoter Score)를 활용한 고객 경험 개선 - 메일, 카카오톡 등을 통해 주요 고객 여정 별 NPS를 랜덤 샘플링한 고객 대상으로 설문&분석 (첫 결제 완료 시, 첫 구매 제품 배송 완료 시, 배송 완료 후 14일 후, 구독 회차 별 등) 👉 소비자들은 보통 NPS 값이 20~30 정도 높아야 경쟁 업체보다 제품&서비스가 확연히 우수하다고 느낌 ✔️ '나쁜 구독' 경험을 없애 브랜드 경험 개선 - 결제 3일 전에 결제 예정 안내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 > 구독 취소 & 제품 변경 가능